강남에서 놀이공원 체험 가능… 콩VR 테마파크 강남점 오픈

롤러코스터, 래프팅 등 다양한 즐길 거리 마련
2019년 07월 04일 14시 02분 56초

VR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 모션디바이스는 도심형 VR 테마파크 '콩(KONG) VR 테마파크 강남역점'을 오픈한다.

 

오는 5일부터 본격적인 오픈을 할 콩 VR 테마파크 강남역점은 지난해 1호점인 '잠실 롯데월드몰점'을 시작으로 2호점 '부산 해운대점'을 론칭했고, 이번에는 강남역과 서면점까지 확장했다.

 

또한, 콩 VR 테마파크는 최고의 놀이공원에서 체험할 수 있는 롤러코스터, 레프팅, 마법 양탄자 등 새롭고 다양한 VR 어트랙션을 비롯하여 실감 나는 룸스케일 VR콘텐츠와 인기 아케이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며, 강남역점은 약 200평 규모의 매장에 VR 어트랙션 10종, 룸스케일 6종, 아케이드 게임 5종을 도입하여 총 21종 41대로 구성됐다.

 

 

 

 

 

 

 

더불어 강남역점과 서면점에서는 기존 매장에서의 인기 VR 어트랙션을 포함해 모션디바이스의 기술이 집약된 신규 VR 어트랙션 6종을 최초로 선보였는데, 대표적으로 양탄자를 타고 알라딘이 되어 아그라바를 여행하는 4인용 라이더형 VR 어트랙션 '아라비안나이트' 픽업 트럭에 탑승해 좀비들을 퇴치하는 어트랙션 기반의 VR FPS '좀비타운', 탱크, 대공전차 및 헬리콥터를 타고 벌이는 팀대항 VR FPS '기계화 대전', 모션체어에 탑승해 VR 영화 등을 시청할 수 있는 체감형 VR 어트랙션 'VR 시네마', 미션을 찾아 저택의 방을 탈출하는 호러 어드밴처 VR 방탈출 '제물', 레이싱 게임 '프로젝트 카스'가 준비됐다.

 

이외로도 해외 VR 기업과 협업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암흑의 공간에서 순간이동을 하며 팀별 대항전을 펼치는 슈팅 게임 '타워태그'는 독일 VR 개발사 너드의 VR 콘텐츠로, 최근 한국과 일본에서 VR e스포츠로도 주목받고 있는 떠오르는 VR 콘텐츠다. 특히 강남역점은 VR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발전시킬 계획이다.

 

모션디바이스 이종찬 대표는 "콩 VR 테마파크는 강남역점과 서면점을 기점으로 VR 기술을 활용한 어트랙션, VR e스포츠 및 문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진정한 VR 테마파크로써 발돋움할 예정이다”며 “앞으로 고객들과의 접점을 높일 수 있도록 국내 핵심 도시 위주로 매장을 확대하고, 해외 업체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해외 VR 테마파크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종찬 대표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