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로스트아크-메이플' 인기 상승세

4월 5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9년 04월 29일 19시 29분 58초

4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로스트아크'와 16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가 주목됐다.

 

 

 

■ 블록버스터 MMORPG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창술사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첫번째 신규 클래스 창술사의 업데이트와 함께 더욱 빠른 캐릭터 육성을 위해 장비 성장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신규 클래스 창술사는 무도가에서 전직이 가능하며 창을 사용해 화려하면서도 치명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다. 특히 상황에 맞게 스탠스를 변경해 효율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획득한 듀얼 게이지를 사용해 강력한 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탠스 변경시 평타 모션은 물론 이동기도 변경되기 때문에 다양한 변수를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창술사의 정식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용자의 성장을 지원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먼저, 원하는 캐릭터를 50레벨까지 한번에 성장시킬 수 있는 점핑 성장 이용권을 모든 이용자들에게 지급하며, 아이템 레벨 300미만의 이용자들이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성장 지원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300레벨부터 성장 단계에 따라 아크라시움 및 장신구 장비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장비 성장 시스템의 개선과 함께 장신구의 획득이 더욱 쉬워진다. 먼저, T1과 T2등급의 장비 연마에 필요한 아크라시움의 수량이 크게 감소하고 이벤트 카오스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아크라시움의 지급량이 기존 1개에서 2개로 증가한다. 장신구의 경우 레이드와 카오스 던전에서 드랍 확률이 증가하고 비밀 던전에서 연마 단계가 추가되는 장신구를 신규로 획득 할 수 있게 변경된다. 또한, 레이드 최초 클리어시에는 영웅 등급의 장신구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어 아이템 레벨의 빠른 성장은 물론 서브캐릭터 육성도 더욱 쉬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PC방에서 로스트아크를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해 오는 5월 22일까지 PC방 플레이 시간에 따라 주화 선택 상자와 룬 선택상자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되는 신규 PC방 이벤트도 진행한다.

 

 

 

■ 메이플스토리, 16주년 기념 뉴트로 타임 이벤트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뉴트로 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국내 서비스 16주년을 맞이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납치된 공주를 마왕 픽록으로부터 구출하고 뉴트로 왕국의 평화를 되찾는 스토리 아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정 기간마다 새로운 뉴트로 명예 용사 등급을 개방하고, 몬스터 버스터즈, 뉴트로 사우나&뉴트로 롤러장, 마왕 픽록 등 12개의 다채로운 용사 수행에 참여하면 뉴트로 파워를 제공한다. 뉴트로 파워를 모으면 뉴트로 코인을 획득하고 봉인된 전설의 장비를 해제해 태풍 성장의 비약 등 풍성한 승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명예, 용기, 인내, 행운, 전술 총 5개의 카테고리 아래 포함된 각 용사 수행을 완료하면 뉴트로 코인을 제공하고, 모든 미션을 달성하면 16주년 기념 훈장 뉴트로 히어로를 지급하는 뉴트로 오딧세이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6월 23일까지 뉴트로 감성이 더해진 데미지 스킨, 라이딩, 의자 등 치장성 아이템과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주는 카오스링, 결속의 반지 등 장비를 판매하는 뉴트로 코인샵을 오픈한다.


5월 22일까지 4주간 뉴트로 메가 버닝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 기간 내 생성한 신규 캐릭터를 대상으로 130레벨까지 성장하는 동안 1+2 레벨업 혜택을 제공, 칭호 Keep On Burning’및 30레벨 무기 상자, 달팽이 펫(5시간) 등을 지급한다.

 

5월 23일까지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한 누적 시간에 따라 최대 3만 메이플포인트 상품권, 90시간 달성 보상 선택 상자 등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953,350 [04.30-10:07]

역시 업데이트가 되면 순위가 올라가는군용...ㅎㅎ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