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컴뱃7, 시리즈 최초 한글화로 한국 시장 공략

BNEK 팬페스타
2018년 11월 10일 16시 36분 47초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BNEK)는 국내 팬들을 위해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 팬페스타'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에스팩토리에서 10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BNEK가 출시한 인기 타이틀과 미발매 기대작 총 12종 시연이 진행됐고, 특히 기대작이라 손꼽히는 PS4 타이틀 '에이스컴뱃7'과 '갓이터3' 개발자가 방한해 팬들과 만났다.

 

에이스컴뱃7은 1,400만 장을 돌파한 플라이트 슈팅 게임 '에이스컴뱃' 시리즈의 최신작이며, 이번 신작은 기존처럼 캠페인과 온라인 모드뿐만 아니라 VR 모드까지 탑재돼 전작 이상의 재미를 보여준다.

 

아울러 이날 현장에서는 국내 미디어와 에이스컴뱃7 개발진들과의 인터뷰 자리가 마련됐다. 인터뷰는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코노 카즈토키 브랜드 디렉터와 시모모토 마나부 프로듀서가 담당했다.

 

 

좌측부터 코노 카즈토키 디렉터, 시모모토 마나부 프로듀서

 

- 커스터마이즈 시스템에는 과금이 있나?

 

시모모토 : 커스터마이즈에는 과금이 없고, 순수하게 플레이하면서 습득한 포인트로 기체, 파츠, 무기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또 모든 기체와 파츠를 수집하려면 다회차 플레이가 필요하다.

 

코노 : 캠페인 모드에서 필요한 파츠는 캠페인에서 모두 얻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기존 작을 예약 특전으로 제공하는 이유는?

 

시모모토 : PS4 예약특전 '에이스컴뱃5'는 이식 버전, Xbox One 예약특전 '에이스컴뱃6'는 하위 호환 형태로 지원될 계획이며, 전작을 즐겨보지 못한 팬을 위해 마련했다.

 

- 멀티플레이는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나?

 

시모모토 : 지원하지 않는다.

 

- VR 모드는 볼륨이 적다. 추가 DLC로 제공할 계획은 있나?

 

코노 : 현재 DLC에 대한 계획은 없으나, VR 모드는 향후 에이스컴뱃이 가야 할 길을 일부 제시하고 있다.

 

- 플라이트 컨트롤러는 VR 모드에서도 사용 가능한가?

 

코노 : VR 모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 한국 유저들이 이 게임을 즐겨야 하는 이유는?

 

시모모토 : 넘버링 최초로 한글화가 진행돼 이제 언어의 압박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한국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유행하고 있으니, 스트리머가 재미있게 플레이해주셨으면 좋겠다.

 

- 끝으로 한마디.

 

시모모토 : 한국 게임을 좋아하고, 즐기는 게임 중에 아시아 서버로 매칭하면 실력 좋은 한국 플레이어들을 자주 만났다. 에이스컴뱃7에서도 그런 유저들을 만나고 싶다.

 

코노 : 한국 시장을 염두하고 PC 버전도 준비했으니 많은 플레이 부탁드린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아모스 / 2,266,247 [12.15-01:36]

에이스컴뱃7이 기대되네요 오래전에 친구집에서 시리즈중 하나를 해보고 재밌게 했던 기억이 나네요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