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루시우 오즈’ 현실로 이뤄지다… 신 캐릭 애쉬 공개

블리즈컨 2018
2018년 11월 03일 10시 42분 37초

블리자드 전 세계 팬을 위한 축제 ‘블리즈컨 2018’이 2일(미국 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애너하임컨벤션센터에서 화려하게 개막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블리자드의 신작 및 신규 업데이트, e스포츠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블리자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울러 블리즈컨 2018에서 ‘오버워치’는 신규 영웅 ‘애쉬’와 단편 애니메이션 ‘재회’를 공개했다. 애쉬는 바이퍼 소총으로 무장한 캐릭터이고, 재회는 맥크리와 애쉬의 새로운 이야기를 그렸다. 또 오버워치 인기 영웅 루시우를 활용한 ‘루시우 오즈’ 시리얼이 공개돼 현장에 참석한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켈로그와 협력을 통해 만들어진 루시우 오즈는 오는 12월부터 미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오버워치의 신규 콘텐츠 공개와 함께 인터뷰 자리를 마련했고, 인터뷰는 블리자드 스캇 머서 총괄 디자이너가 담당했다.

 

 

스캇 머서 디자이너

 

- 루시우 오즈는 어떻게 나온 상품인가?

 

블리자드에서 일하면서 독특한 캐릭터 상품이 나오리라 생각을 못했는데, 마침 팬들이 루시우 오즈를 실제 상품으로도 만들어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만들게 됐다.

 

- 애쉬는 어떤 캐릭터인가?

 

이 캐릭터는 사격으로 적을 신속하게 공격하거나, 조준경을 이용한 정조준 사격이 특징이다. 또 다이너마이트를 던져서 폭발시키거나, 충격 샷건으로 적이나 자신을 뒤로 밀어 기동성을 높일 수 있다. 더불어 도움이 필요할 때는 옴닉 동료인 밥을 호출해 전투를 펼칠 수 있다. 

 

- 맥크리와 애쉬의 관계는?

 

서로 과거부터 알던 사이이고, 이야기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말하기는 어렵다. 단 애쉬는 맥크리에게 화 가난 상태이다.

 

 

 

- 최근 출시되는 신규 영웅들이 숙련된 조작을 요구하는 느낌이 강하다.


그간 진입장벽을 낮추려고 쉬운 캐릭터를 넣었지만, 세밀한 조작을 요구하는 유저가 있어 그 캐릭터들 중심으로 추가하고 있다.

 

- 짧은 영상 외에도 장편 애니메이션 등을 볼 수 있나?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만들면 다른 작업을 못 하게 돼 현재는 계획이 없다.

 

- 한국 유저들에게 한마디.

 

최근에 한국에 방문할 일이 많았고, 이때 한국 유저들이 얼마만큼 오버워치를 좋아하는지 알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행보를 통해 한국 유저들을 만나 뵙겠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