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서든어택' FPS 2인방 강세

4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8년 04월 23일 15시 29분 17초

4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오버워치'와 '서든어택'이 주목됐다.

 

 

 

■ 오버워치, 신규 전장 리알토 공개 테스트 서버 적용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신규 전장 '리알토'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됐다.

 

신규 전장 리알토는 66번 국도, 감시 기지: 지브롤터, 도라도, 쓰레기촌에 이은 5번째 호위 전장이다. 본 전장은 지난 11일 시작된 응징의 날 기간 한정 이벤트의 PvE 협동 난투 배경으로 적용돼 주목 받았다. 리알토 전장의 PvP 모드 도입은 이번 공개 테스트 서버 적용이 처음이다.

 

게임 속 플레이어들은 팀원들과 함께 수로와 자갈길로 구성된 베네치아 리알토의 골목 사이로 화물을 운송해야 한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리알토의 배경은 낮 시간대로, 응징의 날 난투 속 펼쳐지는 저녁 배경과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베네치아 리알토는 최근 공개된 오버워치 디지털 만화 응징의 날 이야기 속 탈론 고위 임원의 근거지이자, 앞서 가면 편에서도 등장한 탈론의 주요 거점 중 하나다.

 

공개 테스트 기간 중 서버 접속을 위해서는 오버워치 게임 라이선스가 있는 유효한 Battle.net 계정이 필요하며, 블리자드 앱이 PC에 설치돼 있어야 한다. 리알토 신규 전장은 추후 공식 적용 예정이다.

 

 

 

■ 서든어택, 랭크전 시즌 1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랭크전 시즌 1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랭크전은 게임의 승패 및 기여도에 의해 선정된 점수(RP)를 기준으로 비슷한 실력을 가진 플레이어와 자동 매칭되는 시스템으로 지난 2월부터 시범 서비스에 돌입, 유저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해 정식 오픈했다.

 

제3보급창고(심플Ⅱ), 프로방스(심플), 크로스포트, 드래곤로드, 샐리엄 등 5개의 맵 중 무작위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비정상적인 플레이로 부당하게 RP를 획득한 경우 자동으로 게임에서 제외되는 자동 제재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이전 시즌에서 획득한 랭크에 따라 휘장을 부여한다.

 

5월 24일 정식 시즌 종료 시 점수에 대한 부담감으로 게임에 참여하지 못했던 서든러를 위해 5월 31일까지 포스트 시즌을 추가 운영한다. 포스트 시즌에는 RP와 랭크 및 랭킹의 등락이 이뤄지지 않으며, 별도 승급전과 배치고사는 진행하지 않는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3일까지 랭크전에 참여하거나 승리 혹은 인장을 획득하면 이니셜 주무기, 반투명 주무기, Blossom 주무기, 근접&보조 무기, 퍼니 캐릭터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한편, 5월 24일까지 랭크전 시즌1을 한 판만 참여해도 추첨을 통해 매주 100명에게 캔디트와이스 캐릭터 카운트를 지급한다. 트와이스 캐릭터는 나연, 모모, 사나, 지효, 채영 등 레드 캐릭터와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등 블루 캐릭터로 나뉘며, 하트하트 댄스, 트와이스 변신 등 전용 감정표현이 적용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916,740 [04.23-06:52]

1~2위와 3위와의 점유율 차이가 어마어마 하네요...ㅎㅎ

무적초인 / 408,166 [04.23-07:39]

뒤늦게 추격한 배그가 대단하긴하죠 ㅋㅋㅋ

신고:0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