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M, 국내 마켓 매출 1위 충분히 자신 있다

그라비티 이재진, 손지원, 이경미
2018년 03월 08일 02시 13분 06초

2018년 모바일 기대작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이 오는 14일에 출시될 계획이다.

 

그라비티는 MMORPG 라그나로크M 출시 직전 국내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공동 인터뷰를 서울 홍대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진행했다.

 

라그나로크M은 중국 및 대만에서 양대 마켓 매출 상위권을 달성한 게임이며, PC온라인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커뮤니티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시나리오 퀘스트, 모험 수첩, 펫 시스템 등 색다른 재미를 추구한 점이 특징이다.

 

이날 자리는 그라비티 이재진 팀장과 손지원 과장, 이경미 과장이 참석해 론칭 전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줬다.

 

 

좌측부터 손지원 과장, 이재진 팀장, 이경미 과장

 

- 지난해 지스타 간담회에서 김진환 사업총괄이사가 이 게임이 대만에서 다른 한국 게임을 제치고 매출 1등을 했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충분히 매출 1위를 달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현재 대만 마켓 매출 1위는 '리니지M'인데, 현재도 국내 마켓 매출 1위 목표는 자신 있나?

 

이재진 : 현재 국내에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게임들은 핫한 게임이지만, 우리 게임이 매출 1위를 할 수 있는 부분은 현재도 자신 있다.

 

- 그라비티 게임 대다수가 서버나 운영적인 부분에서 만족감을 주지 못했다.

 

이재진 : 국내는 중국 및 대만처럼 클라우드 서버를 사용할 계획이고, 혹시 발생할 문제에 대비해 2개의 서버를 전환 방식으로 준비, 꾸준히 서버를 체크하며 안정화에 집중할 것이다.

 

또 운영 인력을 증원했고, 이 인원들을 24시간 유지하며 최대한 빠른 대처를 할 계획이다.

 

- 정식 버전과 해외 버전의 차이점, 또 BM은 어떤 방식으로 구성됐나?

 

이재진 : 유저들이 해외 버전과 큰 차이를 보이지 말라는 의견이 많아 거의 건들지 않았다. 특히 BM은 한국 규제에 맞춰 살짝만 변경할 계획이고, 해외 BM 그대로 가져올 것이다.

 

- 정식 론칭 전, 사전 오픈은 안 하나?

 

이재진 : 이른 시일 내에 사전 오픈에 대한 공지가 나갈 예정이다.

 

- 거래소가 들어가는데 이용자 등급은? 또 현재까지 사전예약자 수는?

 

오픈마켓 심의만 받을 것이고, 이용등급은 12세를 목표로 한다. 사전예약자는 3월 6일까지 176만을 기록했다.

 

- 다른 MMORPG와 다른 경쟁력 및 강점은?

 

이재진 : 자동 전투부터 UI가 편리하게 갖춰졌고, 직접 즐겨보시면 다른 게임과 비교되는 차이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경미 : 시나리오에 대한 몰입감이 높고, 길드와 파티 플레이를 유도하는 콘텐츠가 많기 때문에 이를 중심으로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손지원 : 길드 간 협력을 통해 커뮤니티를 발생시키는 점이 큰 강점이다.

 

- 게임 서비스 장기화를 위해 어떤 준비를 했나?

 

이재진 : 중국 및 대만에서 꾸준한 업데이트를 진행해 해당 국가 유저들에게 호평받았고, 이런 노하우는 국내 버전에서도 적용될 계획이다.

 

- 그라비티 내부에서는 이 게임에 대해 어떤 기대를 하고 있나?

 

이재진 : 글로벌에서 1위를 기록한 적이 있기 때문에 국내 성과에 대해서도 기대가 높고, 한국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이후 서비스되지 않은 국가들도 공략할 계획이다.

 

- 타 퍼블리셔의 퍼블리싱 제안이 있었는데, 직접 서비스하는 이유는?

 

이재진 : 라그나로크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MMORPG는 그라비티의 상징이기 때문에 직접 서비스하게 됐다.

 

- 이 게임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이재진 : 사랑이다. 그 때문에 화이트데이에 맞춰서 출시할 것이다.

 

- 끝으로 한마디.

 

이재진 : 오랜 기간 준비한 만큼 완벽한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니, 론칭 후에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