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형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연말 국내 모바일 시장, 엔씨 IP가 정복

엔씨는 스마트폰 시장 초창기인 2011년 타워디펜스 게임 '잼키퍼'를 출시해 큰 호응을 이끌었지만, 이후 모바일 TF팀을 통해 출시한 게임들이 연이은 흥행 실패 및 론칭을 하지 못하면서 5년 가량 현 시장 트랜드...

첫 출시 8년만에

인피니티 블레이드, 애플 앱스토어 하차

2010년 12월 9일, 첫 출시 당시 언리얼 엔진 3를 이용한 화려한 그래픽으로 아이폰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인피니티 블레이드'와 후속작 '인피니티 블레이드 2'(2011), '인피니티 블레이드 3'(2013)가 8...

포트나이트-모두의마블 등

연말 국내 시장, e스포츠 소식 연이어 전해져

매년 연말에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의미로 그간 진행해왔던 e스포츠 대회의 결선 경기를 개최하고 있고, 올해 말에도 다양한 게임사들이 자사의 대표작으로 대회를 열 계획이다.

애드콜로니, 美 이어 韓서도 새로운 수익화 만든다

세계 3대 게임쇼 ‘게임스컴’에 최근 각광 받는 오페라미디웍스의 광고플랫폼 ‘애드콜로니’가 B2B 부스로 참가했다.

이동수 / 2016-08-19

VR시장, 한국보다 중국이 훨씬 앞선 상태

이번 토크콘서트는 중국 최대 규모의 게임쇼 차이나조이2016을 통해 중국의 VR시장 현황을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VR산업과 관련된 일을 진행하고 있는 업계 패널 4명을 초청해 진행됐다.

게임샷 / 2016-08-18

종합 엔터로 전환된 '차이나조이', 키워드는 'IP-VR-문화'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열린 차이나조이는 올해 14회를 맞이했고, 지난 해보다 4개 전시장 추가, BTB 부스 600여 곳(해외 200여 곳), BTC는 300여 곳으로 꾸려졌다. 또 참여업체는 텐센트, 알리바바, 샨...

이동수 / 2016-07-31

국내 최초 VR방 'VR플러스' 오픈… 첫날 반응 '후끈'

22일, VR전문업체 'VR플러스'는 서울 강남역 인근에 갖가지 VR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VR플러스 쇼룸'을 공식 오픈했다. VR체험존과 카페가 결합된 이 곳은 VR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방문 가능하다.

이동수 / 2016-07-22

피시모스토어, PC방에 모바일게임 연동해 新 트렌드 연다

PC방 점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모바일게임을 모바일 및 PC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신규 오픈마켓 피시모스토어의 설명 및 비전을 밝히는 자리이며, 피지맨게임즈 김영호 대표가 직접 나서 새로운 모...

이동수 / 2016-07-22

에픽게임스, VR시장서도 언리얼 엔진은 여전히 강자일 것

에픽게임스는 자사의 언리얼 엔진4가 VR에 최적화된,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는 엔진이라는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자체적으로 VR게임을 제작했다. 실제 인터뷰가 끝난 직후 보여준 '불넷 트레인' 역시 다른 VR게임...

김성태 / 2016-06-23

에이수스, 젠북 플립 UX 360 첫 공개… 韓 입지 강화 계획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시장 Top3 기업인 에이수스의 신제품 ‘젠북 플립 UX360(이하 UX360)’은 하이엔드 노트북 모델로, 스타일과 트렌드를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최족화...

이동수 / 2016-06-23

바른손 윤용기, 프로젝트M으로 세계 VR시장 공략

HTC의 '바이브', 오큘러의 '리프트', 소니의 'PSVR' 등 전 세계 VR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하드웨어업체들이 자신들의 VR기기를 홍보하는데 열을 올렸다. 특히 소니는 기존 VR기기들이 비싸다는 단점을 의식해서인...

김성태 / 2016-06-22

E3에 단독부스 꾸린 겁 없는 스타트업 ‘이토이랩’ 이야기

HTC의 ‘바이브’, 오큘러의 ‘리프트’, 소니의 ‘PSVR’ 등 전 세계 VR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하드웨어업체들이 자신들의 VR기기를 홍보하는데 열을 올렸다. 특히 소니는 기존 VR기기들이 비싸다는 단점을 의식...

김성태 / 2016-06-22

팀 스위니 CEO “VR 점점 발전해, 10년 후 10억 사용자 예상”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언리얼서밋 2016은 ‘언리얼의 아버지인 에픽게임스 팀 스위니 CEO가 참석해 기조연설과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고, 게임샷은 공동 인터뷰 때 그가 언급한 언리얼 엔진 관련 이야기들을 정리...

이동수 / 2016-05-28

박성철, “올해 언리얼은 플랫폼 넘어 역대급으로 행보 펼친 ...

이번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언리얼서밋 2016은 ‘언리얼의 아버지인 에픽게임스 팀 스위니 CEO와 닉 와이팅 VR & AR 테크니컬 디렉터 등이 참석해 기조연설 및 강연 등을 진행했다.

이동수 / 2016-05-28

체감형게임도 이제는 플랫폼 시대다

19일부터 개막한 차세대 융합게임쇼 플레이엑스포에서 VR과 AR을 체감형기기들과 접목 시켜 주목 받은 게임업체가 있다. 바로 모션다이바스.

김성태 / 2016-05-20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80'으로 VR 시장 넘본다

이날 행사는 지포스 신제품 소개뿐만 아니라, VR 데모 시연 및 체험 공간도 마련됐고, 행사를 통해 첫 공개된 '지포스 GTX 1080'은 파스칼 아키텍처 기반 최초의 게이밍 GPU로, 파스칼은 이전 세대 맥스웰과 비교...

이동수 / 2016-05-17

고순동 CEO, “한국MS 미래 전략은 ‘클라우드’가 핵심”

한국MS는 고순동 CEO의 첫 기자간담회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자사의 사옥에서 11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2월 15일 취임한 고순동 CEO가 직접 나서 한국MS의 비전과 전략을 발표한다. 참고로 한국MS 취임 전 ...

이동수 / 2016-05-11

드래곤플라이, “올해는 VR의 원년, 우리가 주역될 것”

드래곤플라이는 자사의 대표 IP '스페셜포스'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FPS VR게임 공개에 이어 영실업과의 제휴로 인기 유아콘텐츠 '또봇' 및 '시크릿쥬쥬' IP를 활용한 VR게임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

이동수 / 2016-05-03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