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출품작으로 역대 최다 관람객 달성

부진 딛고 역대급 성적으로 끝낸 TGS 2018… e스포츠 활성화...

지난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일본 치바에 위치한 마쿠하리멧세에서 진행된 TGS 2018은 총방문객 298,690명(지난해 254,311명), 참가사 669개사(지난해 609개사), 2,338부스(지난해 1,930부스)를 기록해 역대 최대...

넥스트스테이지 강현우 대표

부산 인디 게임사 넥스트스테이지, '울트라에이지'로 日 겨냥

올해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에서 공개돼 호평을 받은 PS4 신작 '울트라에이지'가 일본 게임쇼에서 공개됐다.

많다 많아

2018 각종 게임사 추석 이벤트를 한눈에!

해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게임사에서 게임 내외로 더욱 많은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게임사에서 설립한 액세서리 판매사이트나 박물관, 비 게임사 등에서도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업계에 한가...

VR시장, 한국보다 중국이 훨씬 앞선 상태

이번 토크콘서트는 중국 최대 규모의 게임쇼 차이나조이2016을 통해 중국의 VR시장 현황을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VR산업과 관련된 일을 진행하고 있는 업계 패널 4명을 초청해 진행됐다.

게임샷 / 2016-08-18

종합 엔터로 전환된 '차이나조이', 키워드는 'IP-VR-문화'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열린 차이나조이는 올해 14회를 맞이했고, 지난 해보다 4개 전시장 추가, BTB 부스 600여 곳(해외 200여 곳), BTC는 300여 곳으로 꾸려졌다. 또 참여업체는 텐센트, 알리바바, 샨...

이동수 / 2016-07-31

국내 최초 VR방 'VR플러스' 오픈… 첫날 반응 '후끈'

22일, VR전문업체 'VR플러스'는 서울 강남역 인근에 갖가지 VR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VR플러스 쇼룸'을 공식 오픈했다. VR체험존과 카페가 결합된 이 곳은 VR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방문 가능하다.

이동수 / 2016-07-22

피시모스토어, PC방에 모바일게임 연동해 新 트렌드 연다

PC방 점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모바일게임을 모바일 및 PC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신규 오픈마켓 피시모스토어의 설명 및 비전을 밝히는 자리이며, 피지맨게임즈 김영호 대표가 직접 나서 새로운 모...

이동수 / 2016-07-22

에픽게임스, VR시장서도 언리얼 엔진은 여전히 강자일 것

에픽게임스는 자사의 언리얼 엔진4가 VR에 최적화된,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는 엔진이라는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자체적으로 VR게임을 제작했다. 실제 인터뷰가 끝난 직후 보여준 '불넷 트레인' 역시 다른 VR게임...

김성태 / 2016-06-23

에이수스, 젠북 플립 UX 360 첫 공개… 韓 입지 강화 계획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시장 Top3 기업인 에이수스의 신제품 ‘젠북 플립 UX360(이하 UX360)’은 하이엔드 노트북 모델로, 스타일과 트렌드를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최족화...

이동수 / 2016-06-23

바른손 윤용기, 프로젝트M으로 세계 VR시장 공략

HTC의 '바이브', 오큘러의 '리프트', 소니의 'PSVR' 등 전 세계 VR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하드웨어업체들이 자신들의 VR기기를 홍보하는데 열을 올렸다. 특히 소니는 기존 VR기기들이 비싸다는 단점을 의식해서인...

김성태 / 2016-06-22

E3에 단독부스 꾸린 겁 없는 스타트업 ‘이토이랩’ 이야기

HTC의 ‘바이브’, 오큘러의 ‘리프트’, 소니의 ‘PSVR’ 등 전 세계 VR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하드웨어업체들이 자신들의 VR기기를 홍보하는데 열을 올렸다. 특히 소니는 기존 VR기기들이 비싸다는 단점을 의식...

김성태 / 2016-06-22

팀 스위니 CEO “VR 점점 발전해, 10년 후 10억 사용자 예상”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언리얼서밋 2016은 ‘언리얼의 아버지인 에픽게임스 팀 스위니 CEO가 참석해 기조연설과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고, 게임샷은 공동 인터뷰 때 그가 언급한 언리얼 엔진 관련 이야기들을 정리...

이동수 / 2016-05-28

박성철, “올해 언리얼은 플랫폼 넘어 역대급으로 행보 펼친 ...

이번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언리얼서밋 2016은 ‘언리얼의 아버지인 에픽게임스 팀 스위니 CEO와 닉 와이팅 VR & AR 테크니컬 디렉터 등이 참석해 기조연설 및 강연 등을 진행했다.

이동수 / 2016-05-28

체감형게임도 이제는 플랫폼 시대다

19일부터 개막한 차세대 융합게임쇼 플레이엑스포에서 VR과 AR을 체감형기기들과 접목 시켜 주목 받은 게임업체가 있다. 바로 모션다이바스.

김성태 / 2016-05-20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80'으로 VR 시장 넘본다

이날 행사는 지포스 신제품 소개뿐만 아니라, VR 데모 시연 및 체험 공간도 마련됐고, 행사를 통해 첫 공개된 '지포스 GTX 1080'은 파스칼 아키텍처 기반 최초의 게이밍 GPU로, 파스칼은 이전 세대 맥스웰과 비교...

이동수 / 2016-05-17

고순동 CEO, “한국MS 미래 전략은 ‘클라우드’가 핵심”

한국MS는 고순동 CEO의 첫 기자간담회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자사의 사옥에서 11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2월 15일 취임한 고순동 CEO가 직접 나서 한국MS의 비전과 전략을 발표한다. 참고로 한국MS 취임 전 ...

이동수 / 2016-05-11

드래곤플라이, “올해는 VR의 원년, 우리가 주역될 것”

드래곤플라이는 자사의 대표 IP '스페셜포스'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FPS VR게임 공개에 이어 영실업과의 제휴로 인기 유아콘텐츠 '또봇' 및 '시크릿쥬쥬' IP를 활용한 VR게임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

이동수 / 2016-05-03

넥슨 플랫폼 부본부장이 알려주는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국내 최대 개발자 행사인 넥슨의 NDC2016 마지막날 첫 강연은 성남시 분당구 판교 소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넥슨 플랫폼본부 박종천 부본부장이 맡았다. 부본부장은 강연을 통해 게임 소프트웨...

조건희 / 2016-04-28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