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샷 선정, 5월 5주 애플-구글 Top10

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2 레볼루션-킹덤: 전쟁의 불씨' 눈길

게임샷이 선정한 5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리니지2 레볼루션'과 신작 '킹덤: 전쟁의 불씨(이하 킹덤)'가 주목됐다.

5월 5주 온라인게임 Top 10

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로스트아크', 업뎃 및 이벤트 ...

5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 '오버워치'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중국 게임 홍수 속 국산 게임 흥행몰이

외산 게임 비켜… 토종 신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킹덤’...

올해도 예년처럼 중국산 게임들이 국내 시장에 출시돼 한국 게임사를 압박했고, 특히 모바일 게임 시장 성공 척도라 불리는 ‘구글플레이’ 매출 상위권에 중국 게임 비중이 계속 높아지며 또 한 번 ‘허리 없는 ...

韓 게임업계, 코로나19에 대응해 재택근무로 전환

코로나19 확산이 가속화된 가운데, 국내 게임사들이 예정된 행사와 미팅을 취소함에 이어 재택근무로 전환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있다.

이동수 / 2020-02-25

코로나19, 서구권 게임쇼에도 영향

코로나19가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확산됨에 따라 서구권 게임쇼들도 차질을 빚고 있다.

김은태 / 2020-02-25

국내 게임업계도 코로나19 비상체제 돌입

코로나19의 확산세가 가속화 되면서, 예정되어 있던 행사를 취소하거나 재택 근무를 실시하는 등 업체들도 발빠르게 확산 방지를 위한 행동에 나서고 있다.

김은태 / 2020-02-24

창간 20주년 인터뷰 - SIEK 안도 테츠야 대표

2000년대 초반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플레이스테이션2(이하 PS2)'가 타 콘솔 플랫폼을 제치고 타 콘솔을 제치고 독주를 펼쳤고, 이 결과 총판매량이 1억 5천만 대(글로벌)를 돌파할 정도로 큰 흥행을 했...

이동수 / 2020-02-21

게임업계, '존버'들의 반격이 시작됐다

오랫동안 침체기를 겪던 1세대 온라인 게임기업들이 최근 다시 오르막길에 들어섰다. 가장 대표적인 곳은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과 '괴혼', '나이트온라인', '이터널시티', '쌩뚱 맞고' 등으로 한 시대를 풍...

김은태 / 2020-02-20

창간 20주년 인터뷰 - 유니티 김인숙 지사장

날씨가 쌀쌀한 2020년 1월의 어느 날,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유니티 한국 자사에서 김인숙 지사장과의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김인숙 지사장은 게임 관련 업계에서 드문 여성 대표일 뿐 아니라 게임 업계에서만 20...

김성태 / 2020-02-20

창간 20주년 인터뷰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이 커지면서 함께 성장했지만,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여전히 '중소기업과 인디게임의 동반자'로서의 든든한 버팀목을 자처하고 있다.

김성태 / 2020-02-14

국내 게임업체 2019년 연간 및 4분기 실적 정리

국내 게임업체들의 연간 실적이 발표된 가운데,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은태 / 2020-02-13

질병코드의 본질은 '게임'이 아니다

총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규제의 역사, 그리고 게임질병 코드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들을 담아보았다.

김은태 / 2020-02-13

창간 20주년 인터뷰 -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그 동안 '규제'의 시각으로 게임 산업을 바라본 게임물관리위원회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한국게임학회장과 게임문화포럼 위원장 등을 맡으며 게임 산업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보여온 이재홍 교수가 제 3대 ...

김성태 / 2020-02-12

창간 20주년 인터뷰 -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학회장

게임 관련 연구는 물론 방송, 인터뷰, TV토론, 라디오 등 활발한 외부활동으로 일반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인물이라면 단연 위정현 학회장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김성태 / 2020-02-11

게임엔진과 VR이 만나 안방 울렸다

7살의 나이에 하늘로 떠난 딸과 재회하게 된 과정을 담은 MBC 휴먼 다큐 '너를 만났다'가 전국의 안방을 울렸다.

김성태 / 2020-02-07

창간 20주년 인터뷰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정석희 회장

1999년 신비로 게임제작 동호회에서 시작해 2000년 한국게임개발자협의회로 개명 후 매년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GC)를 개최하면서 본격적인 게임개발자들의 지식 공유에 앞장서 온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새로운 ...

김성태 / 2020-02-07

中서 활약하는 주요 韓 게임사, '신종 코로나 위기' 속 기부 ...

국내 게임사를 대상으로 수년간 외자판호(수입 게임 유통 허가권)를 발급하지 않는 중국에 한국 주요 게임사들이 따뜻한 손길을 보내고 있다.

이동수 / 2020-02-06

패키지 게임, 이제는 '다운로드'로 간다

아직은 먼 것 같지만, 미래에는 CD 패키지 발매가 사라질 수도 있다. 콘솔은 물론 PC 플랫폼에서도 다운로드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김은태 / 2020-02-06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