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배그-오디션 등 대표 게임 국위 선양

매년 성장하는 글로벌 e스포츠 시장, 韓 게임사 열일 중

글로벌 게임 시장 전문 조사기관 뉴주(Newzoo)에 따르면, 올해 e스포츠 시장 전체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26.7% 성장한 11억 달러(한화 약 1조 2천억 원)로 성장할 것으로 분석했고, 특히 매출 82%가량이 중...

제5회 게임문화포럼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의 문화적 가치 재고하는 ‘게임문화...

18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제5회 게임문화포럼’을 진행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본 행사는 학계, 업계, 일반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게임&(그리고)’라는...

포트리스M 1주년 기자간담회

포트리스M, 벌써 1년… 원작 느낌 강화한 콘텐츠 및 글로벌 ...

지난해 론칭한 포트리스M은 인기 PC온라인 게임 ‘포트리스’ IP(지적재산권) 활용 모바일 게임이며, 국내 오픈마켓 누적 다운로드 150만 건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젠지, 전문 e스포츠 선수 양성과 함께 미국 대학 갈 수 있는...

5일, 젠지는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젠지 e스포츠 서울 HQ에서 ‘젠지 엘리트 e스포츠 아카데미’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동수 / 2019-07-05

게임중독, 질병코드 등재로 '치료' 못한다

게임이용장애의 해결방안은 질병코드가 될 수 없다는 주장이 나왔다. 국내 심리학 전문가들이 모인 한국중독심리학회에서다.

김성태 / 2019-07-04

강남에서 놀이공원 체험 가능… 콩VR 테마파크 강남점 오픈

오는 5일부터 본격적인 오픈을 할 콩 VR 테마파크 강남역점은 지난해 1호점인 '잠실 롯데월드몰점'을 시작으로 2호점 '부산 해운대점'을 론칭했고, 이번에는 강남역과 서면점까지 확장했다.

이동수 / 2019-07-04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 사실상 흥행 참패… 제2의 포켓몬고 ...

나이언틱은 지난 28일, 글로벌에서 큰 흥행을 한 위치기반형 AR 게임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을 출시했다. 이 게임은 글로벌 인기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고, 원작 '해리포터 죽음의 성물' 이후를 ...

이동수 / 2019-07-03

사실상 성공 사례 적은 AR 게임… 뜬구름 잡는 '일부' 게임사...

AR(Augmented Reality, 증강 현실)은 실제 눈으로 보이는 현실에 가상 콘텐츠를 결합하는 기술로, 보통 카메라 및 스마트폰 카메라 등을 통해 구현된 화면에 가상 콘텐츠를 표현하는 기술로 널리 사...

이동수 / 2019-07-02

잘 나가서 더 고민인 넷마블

최근 BTS 월드와 더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 등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넷마블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매출대비 영업이익 비율이 낮은 현재의 체질개선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이다.

김성태 / 2019-07-02

넥슨, 디즈니, 텐센트 그리고 GM 군산공장

올해 게임산업 최대 이슈 중 하나인 넥슨 매각이 불발 되고 다양한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매각 불발에 대한 시그널은 이미 있어왔다.

김성태 / 2019-07-01

블록체인 게임, 본격 시장 출시

게임 산업의 새로운 방향으로 제시되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들이 속속 시장에 선을 보이고 있다.

김성태 / 2019-06-28

한국게임업체, 해외 스타개발자에 대한 구애의 끝은

국내 게임업체들의 해외 스타 개발자에 대한 구애의 끝은 항상 '실패'였다. 이번엔 다를 수 있을까.

김은태 / 2019-06-27

게임 업계 전문가, WHO 결정에 정해진 ‘게임사용장애’ 명확...

이날 토론회는 여의도연구원 김세연 원장과 서울대학교 의대 인지과학협동과정 이경민 교수, 한국게임산업협회 최승우 정책국장, 영산대학교 문화콘텐츠합부 이승훈 교수,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전석환 사업실장, ...

이동수 / 2019-06-26

소니, 해외는 증가 국내는 감소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의 실적이 공개 된 가운데, 해외와는 다소 다른 양상을 띄고 있어 눈길을 끈다.

김은태 / 2019-06-26

정부 게임업계 힘실어주기 계속된다

정부가 게임산업 진흥에 두 팔을 걷어부쳤다. 26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열린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 발표한 '서비스 산업 혁신전략'에서 게임과 관련하여 셧다운제 완화, 성인 월 50만원 결...

김은태 / 2019-06-26

게임이용장애, 질병화 되면 중독세 부과된다

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는 25일 긴급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화에 대해 강한 반대와 깊은 우려를 표했다.

김성태 / 2019-06-25

질병코드 사태 대안, 게이미피케이션과 e스포츠 부각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로 인해 국내에서도 관련 단체들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하기 위한 대책으로 '게이미피케이션'과 'e스포츠'가 부각되고 있다.

김은태 / 2019-06-23

의학계, WHO의 게임사용장애에 대해 게임 업계와 다른 입장 ...

WHO(세계보건기국)에서 ‘게임사용장애’를 ICD(국제질병분류체계)에 등재한 이후 게임 업계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한 토론회가 지속적으로 진행된 가운데, 의학계에서도 관련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동수 / 2019-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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