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한 번 리메이크

원작 본연의 감성으로 리메이크… 원더보이 리턴즈 리믹스

원더보이는 1986년 아케이드로 첫 출시 이후 다양한 플랫폼으로 각기 다른 시리즈 및 파생작이 출시된 바 있고, 2017년 CFK에 의해 '원더보이 리턴즈(이하 리턴즈)'라는 이름으로 리메이크됐다. 또 게임은 국내 ...

부족한 라인업, 애매한 수익 모델

구글 스태디아, '용두사미' 되나

올해 초, 전 세계 게임 업계의 주목을 한 눈에 받았던 구글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스태디아'. 그러나 공식 발표가 나올 때 마다 '스태디아'에 대한 기대감은 점점 하락하고 있다.

블리자드 J. 알렌 브랙 대표 인터뷰

J. 알렌 브랙 대표, 블리자드 근간은 PC게임사… 프랜차이즈 ...

지난해 블리자드로 대표로 취임한 J. 알렌 브랙 대표는 2006년 1월에 회사에 입사, 글로벌 유료 가입자 기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책임 프로듀서로서 게임 개발 및 운영과 관련된 모든 ...

D-1 'BTS 월드', 세계가 들썩인다 PLAN

넷마블이 야심차게 준비 중인 초 기대작 'BTS 월드'가 26일 출시를 앞두고 팬들과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은태 / 2019-06-25

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2-메이플M' 여름 업뎃으로 인기몰이 PLAN

게임샷이 선정한 6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여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 '리니지2 레볼루션'과 '메이플스토리M'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6-25

국내 게임 생태계 교란하는 외산 게임 PLAN

건강한 게임 문화를 지향하고 있는 국내 게임 생태계에 외산 게임들이 물을 흐리고 있어 국내 게임업체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김은태 / 2019-06-24

온라인 인기 순위… '메이플-로아' RPG 신규 업뎃으로 강세 PLAN

6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와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6-24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카봇애니메이션 스킨뿐만 아니라 ‘... REPORTER

카봇애니메이션 제작사는 수년 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해 다양한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은 바 있고,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이를 계기로 카봇애니메이션...

이동수 / 2019-06-24

질병코드 사태 대안, 게이미피케이션과 e스포츠 부각 PLAN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로 인해 국내에서도 관련 단체들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하기 위한 대책으로 '게이미피케이션'과 'e스포츠'가 부각되고 있다.

김은태 / 2019-06-23

마비노기, 벌써 15주년… 1만여 명 유저 모인 생일파티 반응 ... REPORTER

22일, 넥슨은 마비노기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유저 1만여 명을 초청한 오프라인 행사 판타지파티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에스팩토리에서 진행했다.

이동수 / 2019-06-22

중국게임 아르카, 각종 논란 속 흥행질주 PLAN

유알유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아르카'가 각종 논란 속에도 구글 최고 매출 11위에 오르는 등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어 업계에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김은태 / 2019-06-21

의학계, WHO의 게임사용장애에 대해 게임 업계와 다른 입장 ... REPORTER

WHO(세계보건기국)에서 ‘게임사용장애’를 ICD(국제질병분류체계)에 등재한 이후 게임 업계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한 토론회가 지속적으로 진행된 가운데, 의학계에서도 관련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동수 / 2019-06-21

와치독 리전, 영국과 중국에서 논란 PLAN

E3 2019에서 가장 화제가 됐던 유비소프트의 신작 '와치독: 리전'이 영국과 중국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김은태 / 2019-06-21

양심적 병역거부자 무죄판결, 게임질병코드 국내도입에 영향? PLAN

양심적 병역거부자가 과거 인명을 살상하는 온라인 게임에 접속한 기록이 있다는 이유로 종교적 신념이 진실하지 않다고 보기는 어렵다는 법원 판단이 나오면서 최근 첨예하게 대립중인 WHO 게임질병코드 국내 도...

김은태 / 2019-06-20

1분기 침체 게임산업, 2분기 반등 예상 PLAN

1분기에는 다소 침체됐던 게임산업이 2분기에는 반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베스트증권은 엔씨소프트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 오른 4267억원, 영업이익은 68% 증가한 1339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김은태 / 2019-06-19

충남시, 5G 시대 맞춰 게임 산업 육성 위한 토론회 국회서 마련 REPORTER

1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5G 시대 게임산업 육성 전략 토론회’가 개최됐다.

이동수 / 2019-06-19

라이엇 게임즈, 국외 소재 문화재 2점 환수 REPORTER

라이엇 게임즈가 4번째, 5번째 국외 소재 문화재 환수에 성공했다.

김성태 / 2019-06-19

관람객 감소하는 프로야구, 시청자 증가하는 e스포츠 PLAN

국내 프로스포츠를 대표하는 KBO 프로야구 흥행이 갈수록 저조해지고 있는 가운데 e스포츠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시청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시대상을 반영한 결과라는 것은 중론이다.

김성태 / 2019-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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