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개량돼 돌아오다

스위치로 드디어 출시… 다크소울 리마스터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BNEK)에 국내 정식 발매된 스위치용 ‘다크 소울 리마스터’는 원작의 게임성을 그대로 유지하는 동시에 해상도의 상향과 일부 시스템, 추가 컨텐츠 등을 포함, 게임성과 그래픽 퀄...

아직까진 최신 플래그십에서만

언제 어디서나 포트나이트, '포트나이트 모바일'(And)

포트나이트 모바일에서는 PC나 Mac, iOS 및 PS4, Xbox O2ne, 닌텐도 스위치 등에서 즐기던 것과 완전히 동일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지도와 컨텐츠, 주간 업데이트 등이 모두 동일하게 제공되고 다...

수퍼브 김민택 디렉터, 김영대 PM

韓 게임사가 만든 스위치 리듬액션 '피아니스타', 클래식 곡...

3년 전까지 국내 콘솔 게임 시장은 역대 최악이라 평할 정도로 가능성이 없던 시장이었으나, PS4가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면서 다수의 한글화 신작 수 증가, 이로 인해 콘솔 유저들의 소비가 늘어나면서 매...

엔씨, '일하기 좋은 공간'을 최우선으로 PLAN

본래 삼성동에 있던 엔씨소프트 사옥은 지난 2013년 판교로 이전하면서 직원들의 복지에 더욱 중점을 두고 구성됐다. '일하기 좋은 공간, 꿈을 실현해 나가는 공간'을 표방하며 직원들의 건강하고 균형있는 삶을 ...

조건희 / 2018-10-18

인기 IP의 부활, 추억팔이? 시대의 부름? REPORTER

예전의 인기 IP들이 모바일 게임으로 속속 부활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추억팔이'라는 비판과 함께 '시대의 부름'이라는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조건희 / 2018-10-18

김태곤 상무, 안타리아의 전쟁은 RPG와 전략이 융합해 새로운... INTERVIEW

안타리아의 전쟁은 엔드림과 조이시티가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RPG로, 80여 종의 영웅을 모바일 환경에 맞춰 새롭게 재해석, 하늘을 나는 비공정과 거대 병기 마장기를 통해 대규모 전쟁을 지휘해가며 전 세계 ...

이동수 / 2018-10-16

모바일 전략 ‘안타리아의 전쟁’, 창세기전2 기반 스토리가 ... REPORTER

안타리아의 전쟁은 엔드림과 조이시티가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RPG로, 80여 종의 영웅을 모바일 환경에 맞춰 새롭게 재해석, 하늘을 나는 비공정과 거대 병기 마장기를 통해 대규모 전쟁을 지휘해가며 전세계 유...

이동수 / 2018-10-16

연구개발과 투자, 엔씨소프트의 힘 PLAN

창립 21년을 맞이한 엔씨소프트의 성장 동력 중 하나로는 연구개발(R&D) 센터가 있다. 창립 초기부터 R&D를 최우선으로 삼은 기업 철학과 지속적인 투자가 이뤄지면서 '리니지'를 비롯하여 '아이온', '블레이드 &...

조건희 / 2018-10-16

모바일 인기 순위… 서머너즈워 글로벌 e스포츠로 인기몰이 PLAN

게임샷이 선정한 10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글로벌 e스포츠를 진행한 '서머너즈워'와 서버 이전을 실시한 '검은사막 모바일'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18-10-16

온라인 인기 순위… '피파온라인4' e스포츠로 주목 PLAN

10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리그를 시작한 '피파온라인4'와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 '오버워치'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18-10-16

SWC 2018 우승자 ‘빛대’, 초보자도 대회 참여 가능한 환경 ... INTERVIEW

지난 7월부터 열린 이번 SWC 2018은 전 세계 국가에서 온/오프라인 대회를 진행, 아시아퍼시픽컵, 아메리카컵, 유럽컵 등 3개 대륙컵으로 나눠 각 지역 대표 8인을 선발했다. 3개월간의 대장정 끝에 한국에서 열...

이동수 / 2018-10-13

한국 최강 증명, ‘빛대’ SWC 2018 월드 결선 우승 REPORTER

지난 7월부터 열린 이번 SWC 2018은 전 세계 국가에서 온/오프라인 대회를 진행, 아시아퍼시픽컵, 아메리카컵, 유럽컵 등 3개 대륙컵으로 나눠 각 지역 대표 8인을 선발했다. 3개월간의 대장정 끝에 한국에서 열...

이동수 / 2018-10-13

전 세계 서머너즈워 선수 및 팬이 한자리에, ‘SWC 2018’ 결... REPORTER

지난 7월부터 열린 이번 SWC 2018은 전 세계 국가에서 온/오프라인 대회를 진행, 아시아퍼시픽컵, 아메리카컵, 유럽컵 등 3개 대륙컵으로 나눠 각 지역 대표 8인을 선발했다. 3개월간의 대장정 끝에 한국에서 열...

이동수 / 2018-10-13

크로스파이어 주역들이 뭉친 온페이스게임즈… 처녀작은 모바... INTERVIEW

크로스파이어 개발에 참여했던 문재성 대표를 필두로, 게임 업계 경력 15년 차 멤버들이 주축으로 모인 온페이스게임즈는 VR 하드웨어 및 플랫폼 개발사 온페이스에 투자를 받아 설립한 게임 전문 개발사이다.

이동수 / 2018-10-12

온페이스, VR 하드웨어와 콘텐츠 모두 개발해 시장 선도 목표 INTERVIEW

VR 및 하드웨어,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는 온페이스는 작년 2월에 홍콩 본사를 설립, 이후 설립된 한국 지사에서 VR 하드웨어 및 플랫폼을 연구개발과 제작을 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 최초로 VR HMD(Head ...

이동수 / 2018-10-12

국내 기술력으로 만든 모바일 디펜스, ‘메탈슬러그 인피니티’ INTERVIEW

2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모바일 게임 ‘오늘도 환생’을 개발한 이꼬르는 일본 SNK와 ‘메탈슬러그’ IP(지적재산권) 계약을 통해 모바일 디펜스 게임 ‘메탈슬러그 인피니티(이하 인피니티)’를 개발 중이고, ...

이동수 / 2018-10-12

엔씨, 게임과 캐릭터로 새로운 역사 쓴다 PLAN

리니지, 아이온 등 유명 IP를 보유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올해는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를 출시하며 게임∙캐릭터 IP 확장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조건희 / 2018-10-12

게임업계 설문결과, 정부 게임정책 낙제점 REPORTER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문체부 게임산업 정책평가 및 향후 정책방향 제시’ 토론회에서 지난 1년 6개월여 동안의 게임정책이 낙제점을 받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조건희 / 2018-10-11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