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C가 내 손 안에

스위치에서 펼쳐지는 랠리 레이싱, 'WRC 8'

H2인터렉티브는 PS4로 출시돼 주목받은 KT레이싱의 랠리 레이싱 'WRC 8(WRC 8 FIA World Rally Championship )'을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한글화로 선보였다.

코로나19 여파로 게임업계 비상

韓 게임업계, 코로나19에 대응해 재택근무로 전환

코로나19 확산이 가속화된 가운데, 국내 게임사들이 예정된 행사와 미팅을 취소함에 이어 재택근무로 전환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있다.

마음이 잔잔해지는 힐링게임

닌텐도 스위치서 꿀벌 체험, '꿀벌 시뮬레이터'

꿀벌 시뮬레이터는 처음으로 날개를 펴고 여왕의 명령을 받아 꿀벌이 된 주인공을 조작해 임무를 수행하고 메인 스토리를 따라 꿀벌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생후 2주의 꿀벌을 조작해 도시 가운데서 꽃...

모바일 인기 순위… 'V4-명일방주' 인기몰이, 주요인은 新 콘... PLAN

게임샷이 선정한 2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콘텐츠를 공개한 'V4'와 '명일방주'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2-12

창간 20주년 인터뷰 -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학회장 INTERVIEW

게임 관련 연구는 물론 방송, 인터뷰, TV토론, 라디오 등 활발한 외부활동으로 일반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인물이라면 단연 위정현 학회장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김성태 / 2020-02-11

온라인 인기 순위… '던전앤파이터-오버워치' 신규 콘텐츠로 ... PLAN

2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 '던전앤파이터'와 '오버워치'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2-10

신뢰 잃은 블리자드, 그 끝은 어디 PLAN

워크래프트 시리즈부터 디아블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전세계 게임 이용자들의 애정을 받아온 블리자드가 서서히 외면당하는 추세다.

김은태 / 2020-02-10

약은 약사에게, 오타쿠 게임은 오타쿠에게 COLUM

소녀전선을 필두로 붕괴 시리즈, 벽람항로, 명일방주 등 중국산 '오타쿠' 모바일 게임의 연이은 성공 행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산 오타쿠 게임의 새로운 희망으로 관심을 모으던 넥슨의 카운터사이드의 출발 성...

김은태 / 2020-02-10

게임엔진과 VR이 만나 안방 울렸다 PLAN

7살의 나이에 하늘로 떠난 딸과 재회하게 된 과정을 담은 MBC 휴먼 다큐 '너를 만났다'가 전국의 안방을 울렸다.

김성태 / 2020-02-07

창간 20주년 인터뷰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정석희 회장 INTERVIEW

1999년 신비로 게임제작 동호회에서 시작해 2000년 한국게임개발자협의회로 개명 후 매년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GC)를 개최하면서 본격적인 게임개발자들의 지식 공유에 앞장서 온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새로운 ...

김성태 / 2020-02-07

中서 활약하는 주요 韓 게임사, '신종 코로나 위기' 속 기부 ... PLAN

국내 게임사를 대상으로 수년간 외자판호(수입 게임 유통 허가권)를 발급하지 않는 중국에 한국 주요 게임사들이 따뜻한 손길을 보내고 있다.

이동수 / 2020-02-06

패키지 게임, 이제는 '다운로드'로 간다 PLAN

아직은 먼 것 같지만, 미래에는 CD 패키지 발매가 사라질 수도 있다. 콘솔은 물론 PC 플랫폼에서도 다운로드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김은태 / 2020-02-06

민관 협의체 구성, 거시적 관점에서 바라봐야 할 때 PLAN

총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규제의 역사, 그리고 게임질병 코드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들을 담아보았다.

김은태 / 2020-02-06

중국산 서브컬처 게임 비켜… 카운터사이드가 '꽃길' 만들어... REPORTER

지난 4일 출시한 카운터사이드는 '클로저스' 개발자 류금태 대표를 주축으로 설립한 스튜디오비사이드의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이며, 론칭 전부터 국내 팬들에게 큰 기대를 모았다.

이동수 / 2020-02-05

창간 20주년 인터뷰 -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 INTERVIEW

꽤 오랫동안 한국e스포츠협회가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었다. 불미스러운 사태로 회장 자리가 공석이 됐고, 그 누구도 회장 자리를 맡겠다고 나서지 못했다. 그런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결국 국내 e스포츠계는 ...

김성태 / 2020-02-05

'신종 코로나 위기' 중국...국내 게임업계 온정 이어져 PLAN

중국에서 '폭발기'라고 부를 만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게임업계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김은태 / 2020-02-05

PC온라인 IP, 모바일 시장 나들이… 누가 누가 잘할까 PLAN

국내 게임 시장의 주요 플랫폼이 PC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전환되면서 주요 IP(지적재산권) 후속작들이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특히 레드오션인 현재 모바일 시장에서는 유명 IP에 의지하는 빈도가 몇 ...

이동수 / 2020-02-04

오덕 게임도 신토불이… 올해 한국형 서브컬처 게임, 외산 게... PLAN

올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는 그간 개발됐던 한국형 서브컬처 게임들이 순차적으로 출시돼 외산 게임의 침공을 막아낼 계획이다.

이동수 / 2020-02-04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