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 IP 모바일 퍼즐 게임 공개

2019년 03월 13일 14시 23분 44초

올해 서비스 15주년을 맞은 장수 인기 PC 온라인 게임 '오디션'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신규 모바일 퍼즐 게임이 나온다.

 

한빛소프트는 아이오넷을 통해 '오디션 with 퍼즐'(가칭)을 개발 중이며 연내 론칭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아이오넷은 한빛소프트 출신 개발자들을 중심으로 지난해 설립한 회사로 이 게임을 통해 시장에 데뷔하게 된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오디션 with 퍼즐'은 전통적인 매치3 장르(같은 종류 블록 3개를 연결하는 퍼즐게임류)에 오디션 특유의 리듬액션과 소셜 기능을 결합한 신개념 퍼즐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는 물론, 다른 유저와 대결(배틀)을 펼치는 것도 가능하다.

 

연속 '퍼펙트'를 많이 기록할 수록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오디션 원작처럼 퍼즐 게임도 블록을 연속 콤보로 없엘 수록 점수가 많이 오른다. 블록을 터트릴 때마다 신나는 이펙트와 함께 흥겹게 춤추는 아바타의 모습이 재미를 한층 배가시켜 준다. 스테이지 도중 얻은 게임 재화로 멋진 의상을 구매해 아바타를 꾸미고 남들과 다른 개성을 뽐내는 맛도 있다.

 

'오디션 with 퍼즐'은 오디션 IP를 활용한 2번째 모바일 게임이다. 한빛소프트는 지난 2017년 '오디션'의 모바일 버전 이식작인 '클럽오디션'을 선보인 바 있다. 클럽오디션은 지난 2년간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 with 퍼즐'이 '클럽오디션'에 이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국민 캐쥬얼게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원석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장은 "오디션 with 퍼즐은 현재 60% 정도의 개발 진척도를 기록 중으로 하루빨리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수많은 퍼즐게임과 차별화된 재미를 유저들에게 선사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