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쓰론, 왕국 간 전투 콘텐츠 강화

2018년 08월 10일 11시 22분 29초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오늘, 차세대 전략 MMO(Massively Multiplayer Online 대규모 다중접속, 이하 MMO) 게임 ‘아이언쓰론<Iron Throne, 개발사 포플랫(4PLAT)>’에 ‘연맹 토너먼트’와 ‘침략 텔레포트’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가 소속된 왕국을 벗어나 다른 왕국의 이용자들과 더욱 다양하고 치열한 전투 콘텐츠를 즐기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선, 넷마블은 아이언쓰론 최강의 연맹 가리는 ‘연맹 토너먼트’를 새롭게 추가했다. 연맹 토너먼트는 2주에 걸쳐 각 왕국의 상위 총 128개의 연맹이 대결을 펼치는 아이언쓰론 최대 규모의 연맹 대전이벤트로, 연맹원과의 팀워크, 전략으로 승부를 가리는 순수 전투 중심의 콘텐츠다. 결승까지 총 7개의 라운드가 치러지며 2승 달성 시 바로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맹 토너먼트에 참가하는 각 연맹에게는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경기 승패에 따라 ‘부활의 약초’, ‘상위 장비 재료’ 등이 포함되어 있는 ‘토너먼트 상자’가 주어지며, 다음 라운드 진출 및 토너먼트 우승 보상으로 게임 내 재화인 ‘연맹 골드’가 제공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타 왕국으로 원정을 떠날 수 있는 ‘침략 텔레포트’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침략 텔레포트는 왕에게만 지급되는 아이템으로, 일정 시간 동안 다른 왕국에 머무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왕은 직접 임명한 ‘친위대’에게 이를 하사해 타 왕국의 성을 함께 공격하는 등 침략 활동을 펼칠 수 있다. 반면, 침략당한 왕국 전역의 영주들에게는 실시간 경고 메시지가 전달되며, 서로 협력해 외부의 침략자와 싸우는 ‘왕국 간 대결’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침략 텔레포트는 왕성전 승리 시 왕에게 1개, 왕성 금고에 총 12개가 지급되며, 주말 3회 지정된 시간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텔레포트 1회 사용 시 침략한 왕국에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은 최대 4시간이며, 침략 활동 중에는 평화 실드를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침략한 왕국의 왕성 및 성소 공격, 레이드 진행과 같은 특수한 전장 콘텐츠에는 참여할 수 없다. 침략 텔레포트는 본 업데이트 이후 첫 번째로 진행되는 왕성전부터 지급된다.

 

한편, 넷마블은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성채의 외관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25 레벨 이상의 궁성을 보유한 이용자는 기존 황금 성채 이외에도 새롭게 추가되는 ‘백색 성채’, ‘암흑 성채’ 스킨을 구매해 적용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