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애플 1위•구글 2위 재탈환

2018년 06월 15일 11시 14분 52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모바일 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이 론칭 이래 최고 일매출을 기록하며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2위를 재탈환했다.

 

특히, 론칭 후 100일이 지나서 최고 일매출을 다시 한 번 갱신했다는 점은 상당히 이례적으로 평가된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앞서 사전예약자 500만명을 기록하며 출시하자마자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2위를 기록한바 있다.

 

15일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2위를 다시 기록했다. 

 

펄어비스는 신규 클래스 ‘다크나이트’ 업데이트가 포함된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이면서 양대 마켓 순위를 재탈환했다.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영지 경영' 시스템과 '메디아 지역 확대'는 7,8월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어서 당분간 게임의 인기는 계속될 전망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펄어비스가 원작 검은사막을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하여 만든 작품이다. 이 게임은 지난 2월 28일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높은 DAU를 유지하며 꾸준히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때 구글 마켓에서 4위로 밀려났지만 업데이트 이후 하루 만에 다시 매출 2위를 탈환하면서 건재함을 과시했다.

 

펄어비스 함영철 사업실장은 “업데이트 첫 날, 론칭 이래 최고 일매출을 기록하고 업데이트 직후 양대 마켓 순위 탈환 등 이용자분들의 반응이 대단했다.”라며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이용자분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업데이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은 이번 3분기 대만을 시작으로 내년 전반기까지 전 세계에 선보일 계획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