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향상 및 모든 DLC 수록… 어쌔신크리드 로그 리마스터

명작, PS4로 다시 즐긴다
2018년 03월 25일 05시 01분 42초

최근 리마스터 열풍에 힘입어 관련 게임들이 줄줄이 출시되고 있다.

 

시리즈 최고 명작 '어쌔신크리드4 블랙프래그(이하 블랙플래그)'를 기반으로 제작돼, 이후 PS4 및 Xbox One으로 출시된 '어쌔신크리드 유니티'보다 평이 좋았던 '어쌔신크리드 로그(이하 로그)'가 현세대기로 리마스터됐다.

 

인트라게임즈는 유비소프트와 협력해 한글화로 선보인 오픈월드 액션게임 '어쌔신크리드 로그 리마스터(이하 로그 리마스터)'는 전작들과 달리, 주요 적대 세력인 '템플기사단' 일원인 셰이 패트릭 코맥을 조작해 암살단에 대항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특히 기존 작들보다 어두운 현실을 그려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로그는 전작 블랙프래그처럼 광활한 대지와 바다를 넘나들며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하는 것이 목적이고, 시리즈 특유의 암살 액션은 물론, 모리건호라는 거대한 함선을 활용해 적의 군함을 폭파시키거나, 근접시켜 군함 안에 있는 적들을 몰살한 후 약탈이 가능하다.

 

또한, 게임 진행 중 얻은 포인트를 통해 검이나 총기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고, 또 모리건호도 이전보다 더욱 강화해 더욱 짜릿한 해상전을 즐길 수 있다. 이외로도 블랙프래그 엔진 재활용 및 차후 신작 유니티의 곁다리격 작품이라 볼륨면에서는 부족하다는 평이 있었으나, 이번 리마스터 버전에서는 기간 출시됐던 DLC가 모두 수록됐으니 콘텐츠적인 부분에서 크게 부족함을 느낄 수 없을 것이다.

 

 

 

 

 

더불어 이번 리마스터판의 큰 특징은 오리지널 버전 핵심 개발진을 그대로 영입해 PS4 및 Xbox One에 게임을 최적화했고, 또 현세대 기종 신형기기에는 1080 해상도 기반 4K를 지원해 향상된 비주얼을 자랑한다. 특히 원작 자체 퀄리티가 잘 만들어진 게임이 만큼 웬만한 PS4 오리지널 게임보다 조작감부터 그래픽, 시스템 등의 완성도가 높은 편이다.

 

그밖에 현실 고증의 세계관과 배경은 플레이어가 실제 해당 장소에 있다고 착각할 만큼 우수하게 만들어져 역사 팬들의 큰 흥미를 끌며, 이야기를 진행할수록 변화되는 셰이 패트릭 코맥의 심리는 이 게임을 즐기는 데 꼭 필요한 주요 포인트.

 

전반적으로 로그 리마스터는 최근 출시되는 리마스터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단순 해상도 업에 끝나지 않고 원작 멤버들이 참여해 게임 퀄리티를 향상시킨 점이 주목된다. 특히 3만 5천 원이란 저렴한 가격에 기존에 나온 콘텐츠들이 모두 수록된 완전판으로 나왔으니 아직 이 작품을 해보지 않거나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한번 즐겨보기 바란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