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으로 승부하라, 배틀붐

배틀붐 프리뷰
2018년 02월 23일 13시 50분 17초

치열한 머리싸움의 재미를 담은 모바일 신작 네시삼십삼분의 ‘배틀붐’이 27일 출사표를 던진다. 배틀붐은 다양한 군사 유닛들을 조합하여 상대방의 기지를 점령하는 밀리터리풍의 게임으로, 전략적인 병력 조합(덱, Deck)과 유닛 배치가 요구되는 실시간 모바일 전략 게임이다. 

 


 

쉽고 다양한 게임플레이


배틀붐의 가장 큰 장점은 쉽고 간편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히, 간단하게 터치로 유닛을 밀어서 배치하는 터치앤드래그(TOUCH & DRAG) 방식의 조작 방식을 채택했고, 유닛의 생산 속도와 캐릭터 간의 강점과 약점을 고려한 전략적인 병력 조합(덱, DECK)을 통해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밖에도 70여 종이 넘는 무기와 병력, 140개국 글로벌 이용자와의 실시간 대결이 가능한 전장, 10개의 다양한 지역을 정복해 나가며 대전의 숙련도를 쌓아나가는 스테이지 모드와 창의적인 병력 조합으로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이벤트 모드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전 세계 140개국 이용자와 즐기는 실시간 전투


PVP(이용자 간 대결) 전투 모드를 통해서 전 세계 140여개국 이용자와 실시간 대결을 즐길 수 있다. 게임에서 승리할 경우 유닛카드, 골드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주어지는 상자는 일정 시간 후 획득 가능하며, 보석인 젬(GEM)을 사용하여 바로 열수도 있다. 젬은 출석 이벤트, 무료 상자 등에서 얻거나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배틀붐 이용자간 전투 화면

 

전략적인 덱 구성을 통해 맛보는 짜릿한 승리


이용자의 병력을 조합할 수 있는 덱(Deck)은 최대 30장의 유닛 카드를 포함 시킬 수 있다. 같은 종류의 유닛카드는 총 3장까지만 중복 선택이 가능하며, 중복으로 선택한 유닛카드는 전투 시 더 자주 이용자의 덱에 등장한다. 

 

전투에서 각 유닛을 전장에 배치하기 위해서는 실시간으로 모이는 배틀포인트를 사용해야 하며, 인간, 기계, 동물 등 유닛마다 소모하는 배틀포인트에 차이가 있어, 상황에 맞는 전략적인 포인트 사용이 필요하다. 

 


유닛카드

 

뚜렷한 개성을 지닌 다양한 종류의 전투유닛


배틀붐의 유닛의 종류는 인간, 동물, 기계, 건물, 지원 등 총 5종으로 구분되어 있다. 인간은 움직임이 민첩한 전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건축물은 높은 체력으로 안정적인 방어를 돕는다. 또, 다수의 적군을 한 번에 공격하는 지원 유닛과 강력한 화력을 지닌 기계 유닛 등 각 유닛마다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배틀붐의 유닛은 유닛카드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대전이나 상점 그리고 클랜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레벨이 높은 유닛일수록 더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어 이용자 개인의 전략만큼이나 사용하는 유닛의 레벨이 매우 중요하다. 

 

클랜 활동을 통한 풍성한 게임 내 보상 지급


이용자 레벨 7이 되면 클랜에 가입 또는 클랜 만들기가 가능하다. 클랜에 가입하면 클랜원들의 누적 승수에 따라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포함된 트로피 상자가 지급되며, 자신이 잘 사용하지 않는 유닛카드를 특정 유닛카드로 연구 및 개발하여 교환 가능한 ‘R&D 프로젝트’에 참여 가능하다. 

 


스테이지모드 화면


배틀붐의 사관학교 스테이지 모드


스테이지 모드를 통해 배틀붐의 주요 게임 요소를 빠르고 쉽게 배울 수 있다. 또 각 스테이지 마다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여 초보 이용자의 게임 적응을 돕는다. 스테이지는 총 10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스테이지마다 다양한 방식의 공격과 방어를 배울 수 있다. 

 

지루할 틈이 없는 다양한 이벤트 모드


이벤트 모드는 캐쥬얼모드, 게릴라모드, 챌린지모드 등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캐쥬얼모드에서는 승패에 따른 점수 변동이 없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는 덱과 전술을 테스트하기 용이하며, 게릴라전은 신선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일주일에 2회씩 새로운 지형으로 업데이트된다. 이밖에도 챌린지 모드에서는 유닛카드가 무작위로 선정되어 이용자의 빠른 순발력이 요구된다. 

 


전투 영상 공유 기능 설명 화면

 

함께 공유하는 즐거움! 관전 & 소셜 기능


배틀붐은 직접 플레이한 전투 영상을 친구나 클랜 멤버에게 공유할 수 있고, 다른 이용자 혹은 클랜원의 경기 결과를 관전할 수 있어 보는 즐거움 또한 제공한다. 더불어 클랜 멤버와 합동 연구를 통해 원하는 유닛을 얻을 수 있고, 페이스북 친구와 연동한 후 대전 할 수 있는 등의 소셜 기능도 준비되어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