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X, 프리 스토리 및 시스템 소개

2018년 02월 02일 15시 43분 02초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PS4, PS Vita용으로 3월 29일 발매 예정인 시뮬레이션 RPG 게임 ‘슈퍼로봇대전X’의 게임 내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슈퍼로봇대전’은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작품의 울타리를 넘어 한 자리에 모여, 공통의 적과 싸우는 시뮬레이션 RPG이다. 이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최신작인 ‘슈퍼로봇대전X’는 게임 시스템과 그래픽이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그리고 기존의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를 플레이 하지 않은 사람도 즐길 수 있도록 세계관을 새롭게 했으며, 스토리는 이번 작품에서 완결된다.

 


 


 

이번 ‘슈퍼로봇대전X’의 프리 스토리가 공개되었다. 공개된 스토리는 아래와 같다.

“시작의 알 워스…신과 짐승, 빛과 어둠, 과거와 미래가 만나는 세계. 그것은 영원히 깨지 않는 꿈…대지는 사람의 마음을 흡수하고 나무에는 지혜의 열매가 열린다. 생사의 틈새에서 떠올라,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은 채 세계는 돌아간다. 모든 것은 지혜의 신 엔데의 이름 아래…그리고 다양한 이 세계에서 온 자들에 의해 알 워스에 전란이 휩쓸게 된다…”

 


 


 

프리 스토리 다음으로는 게임 시스템인 ‘엑스트라 액션’과 ‘엑스트라 오더’, ‘모드 선택’이 공개되었다. ‘슈퍼로봇대전 X’에는 ‘ExC(엑스트라 카운트)’라는 수치가 있으며, 전투 맵 중에 각 유닛이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면 카운트가 한 개 상승한다. 

 

· ​적 유닛을 격추한 경우

(맵 병기로 2기 이상의 적을 격추한 경우, 카운트가 2개 상승)

· ​​유닛의 메인 파일럿이 레벨 업 한 경우

 

또한 전투 유닛에는 아래의 조건이 추가된다.

 

· ​​그 맵에서 아군의 총 격추 수가 10의 배수를 넘겼을 경우

 

ExC는 최대 10카운트까지 상승하며, 소비 카운트 수에 따라 유닛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엑스트라 액션’ 커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엑스트라 액션’에는 5종류의 효과가 있다.

 

· ​​부스트 대시: ExC. 소비 2

이동력+2, 지형에 의한 이동력 저하가 무시되며, 사방이 적 유닛으로 둘러싸여 있을 경우에도 이동할 수 있다.

 

· ​​다이렉트 어택: ExC. 소비 2

딱 1번 상대의 방어에 관한 특수 능력(배리어, 특수 회피 등)이나 특수 스킬(원호 방어, 가드 등), 자신보다 큰 사이즈의 기체에 공격하라 때의 데미지 감소를 무효화한다.

 

· ​​트릭 어택: ExC. 소비 3

한 번의 전투에서 자기 기체의 EN, 탄 수를 소비하지 않고 공격할 수 있다. 단, 필요 기력이나 필요 스킬 등에 의한 무기 사용 제한은 받는다.

 

· ​​스매시 히트: ExC. 소비 3

1턴 동안 공격이 확실하게 크리티컬(주는 데미지가 1.25배)이 된다. 정신 커맨드 ‘열혈’(주는 데미지가 2배)나 ‘혼’(주는 데미지가 2.2배)의 효과와도 중복된다.

 

· ​​멀티 액션: ExC. 소비 3

다음 공격에서 적 유닛을 격추하면 또 한 번 행동할 수 있다. 추격하지 못한 경우, 멀티 액션 권리를 잃지만, 공격 이외의 행동(이동, 수리 등)을 한 경우, 권리는 지속된다.

 

 

 


 

한편, ‘엑스트라 오더’는 전투 맵 중 전함 유닛만이 사용할 수 있는 커맨드로, ExC의 소비 카운트 수에 따라 주위의 아군 유닛에게 다양한 효과를 부여한다. 그리고 전함 유닛만이 사용할 수 있는 ‘엑스트라 오더’에는 아래의 5종류의 효과가 있다. 단, ‘기력 상승’이외의 커맨드는 자기 유닛에게 사용할 수 없다.

 

· ​​긴급 회수: ExC. 소비 1

주의 8칸에 있는 아군 1유닛(전함 유닛 제외)을 지정하여, 전함 내로 회수한다.

 

· ​​주변 지휘: ExC. 소비 2

주의 4칸 이내에 있는 모든 아군 유닛의 능력(격투, 사격, 회피를 +10, 방어를 +15)을 1턴 상승시킨다.

 

· ​​기력 상승: ExC. 소비 2

주의 4칸 이내에 있는 아군 1유닛을 지정하여 기력을 10 상승시킨다.

 

· ​​ExC 상승: ExC. 소비 3

주의 4칸 이내에 있는 아군 1유닛을 지정하여, ExC(엑스트라 카운트)를 2 상승시킨다.

 

· ​​행동 회복: ExC. 소비 5

주의 5칸 이내에 있는 행동을 완료한 아군 1유닛을 지정하여, 행동 회수를 회복시킨다.

 

이번 ‘슈퍼로봇대전 X’에서는 게임을 시작할 때, 초심자모드, 기본 모드, 숙련자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가이드 모드는 게임 기본조작이나 기초지식을 배울 수 있는 짧은 시나리오다. 이 3 모드는 게임 본편 속 인터미션 메뉴 ‘옵션’에서 변경할 수 있다. 어느 모드를 선택해도 스토리 내용, 등장하는 기체와 파일럿은 동일하다. 

 

· ​​초심자 모드: 초심자나 게임을 부담없이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맞는 모드다. SR 포인트(각 시나리오에 하나씩 설정되어 있는 도전 과제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포인트)의 획득 조건이 없으며, 난이도는 노멀로 고정된다. 또한, 전투 맵을 클리어하면 보너스 자금과 보너스 TacP를 얻을 수 있다.

 

-기본 모드: 이 모드에서는 SR 포인트 획득 조건이 있으며, SR 포인트의 획득 상황에 따라 난이도가 노멀과 하드 어느 한 쪽으로 변화한다.

 

-숙련자 모드: 숙련된 플레이어에게 추천하는 모드다. 난이도가 하드로 고정되며, 적도 기본 모드와 비교하면 개조도가 높아지는 등 강해지며, 재시도하지 않고 시나리오를 클리어하면 SR포인트를 획득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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