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블록체인 플랫폼 및 암호화폐 개발사업 진출

2018년 01월 08일 11시 37분 02초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8일 블록체인 플랫폼 및 암호화폐 개발 사업에 진출하고 해외 법인을 통해 ICO(Initial Coin Offering)를 진행한다는 2018년 새해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ICO는 블록체인기술을 통한 암호화폐 발행으로 신규사업 런칭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는 활동이다. 한빛소프트는 이 분야 경험이 풍부한 미탭스플러스(Metaps Plus, 대표 김승연)와 ICO 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에서 투자 유치를 진행하게 된다.

 

미탭스플러스는 일본에 본사를 둔 미탭스(Metaps Inc)의 한국지사다. 미탭스는 전 세계 주요 8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그룹이다. 미탭스플러스는 지난 2017년 10월부터 일본, 홍콩 등 해외 ICO 업무 대행을 위한 전문 조직을 구성, ICO 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한빛소프트가 개발하는 블록체인플랫폼은 한빛소프트의 글로벌 대표작인 오디션을 비롯한 한빛 게임뿐 아니라 다양한 파트너사의 게임들에서 활용이 가능한 코인이 보상으로 주어지는 플랫폼이다. 한빛소프트는 오랜 기간 준비해온 코인개발 백서를 오는 2월까지 완료하고 3월부터는 해외 투자자를 대상으로, 개발 코인 사전판매(프리세일) 및 ICO를 실시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ICO를 통해 약 10만 이더리움 가치의 투자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실제 블록체인플랫폼이 런칭되어 코인이 상장될 경우 그 파급력은 대단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탭스플러스 김승연 대표는 “많은 전문가들이 2018년은 블록체인플랫폼과 모바일게임의 시너지로 새로운 수익모델이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한빛소프트의 이번 사업은 세계최초로 이더리움 ERC20과 ERC721 토큰이 동시에 사용돼 사업성뿐 아니라 블록체인 암호화 기술력도 뒷받침되는 상징적인 ICO가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한빛소프트 김유라 대표는 “그 동안 게임과 블록체인 업계 간에 간접적으로 제휴를 맺는 방식은 더러 있었으나 이렇게 기획단계에서부터 기존 인기 게임과 블록체인 연동을 고려하여 런칭하는 것은 첫 사례로, 블록체인 플랫폼이 실 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라며 “한빛소프트는 전세계 수십여 개 국가에 진출하여 약 8억명의 누적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장수 인기 게임 오디션 등을 보유한 만큼 높은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