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리틀 나이트메어 2

2021-02-21 13:31:45  /  조회수 : 70


 

[리뷰] 리틀 나이트메어 2

  

 

타락한 영혼들이 먹이를 찾아 떠도는 거대한 배에서 탈출해야 하는 [리틀 나이트메어]는 독특한 분위기와 그래픽, 사운드로 유저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전 세계 판매량 400만장을 돌파한 작품입니다.

 

그리고 사악한 전파로 인해 왜곡된 세계에 갇힌 어린 소년을 플레이하여 전파의 근원지를 파헤치기 위한 여정을 그린 [리틀 나이트메어 2] 한국어판이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PC 버전으로 지난 210일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게임특징

  

 

2017년에 선보인 [리틀 나이트메어]는 어린 시절 겪었던 어둠에 대한 공포와 기괴한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었습니다. 이 작품에서 플레이어는 이질적이고 삭막한 분위기 속에서 숨거나 도망 다녀야만 하는 나약한 존재로 그려졌었습니다.

 

특히 라이터 불빛 하나에 의지해 어두운 방을 밝혀가며 퍼즐을 풀어 나가게 되는데, 자극적이고 직접적인 고어한 표현을 삼가고 암시적으로만 묘사해 플레이어가 직접 상상하게 하는 스릴러 감각을 선보였습니다.

 

 

  

 

[리틀 나이트메어 2]에서는 신호탑에서 울려 퍼지는 송신으로 인해 일그러진 기이한 세계에 갇힌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작의 주인공이었던 노란색 우비를 입은 소녀 식스도 등장해 서로 협동해야 하는 새로운 플레이 방식으로 암울한 비밀을 찾기 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특히 전작의 주인공인 식스는 나약한 존재로 도망만 다녀야 했던 것에 반해, 이번 작의 주인공인 모노는 파이프, 도끼 등의 무기를 주워 적에게 적극적으로 대항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주파수 조작, 공간을 이동하는 공간 조작 능력 등의 초능력도 구사할 수 있습니다.

 

 

  

 

개발사는 스웨덴에 위치한 타르지어 스튜디오(Tarsier Studios)’PS Vita[리틀빅 플래닛]의 공동 개발사로 이름을 알린 개발사입니다. 이 작품은 캐릭터 디자인을 신경 쓰느라 제작 기간이 오래 걸렸다고 밝힌 바와 같이 독특한 캐릭터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 외에도 BGM과 효과음에 중점을 두고 제작된 작품인 만큼 서늘한 기운이 느껴지는 주변 소리, 긴장감이 고조되는 다양한 효과음들이 게임 분위기와 맞물려 을씨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리틀 나이트메어 2]에서 플레이어는 종이 가면을 쓴 소년 모노를 조작하여 횡스크롤 진행 방식으로 상상력을 자극하는 퍼즐을 풀고, 송신탑으로 향하며 전 세계의 TV 화면을 통해 퍼지는 악의 근원을 찾아 여정을 펼치게 됩니다.

 

소년은 바깥 세상 사람들의 증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자기 자신을 드러낸다는 두려움을 막기 위해 얇은 종이봉투를 뒤집어쓰고 있으며, 여정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가죽 모자, 통나무 모자, 도자기 가면 등으로 바꿔 쓸 수도 있습니다.

 

 

  

 

이번 작에서는 별도의 튜토리얼 격의 챕터 없이, 사냥꾼이 추격해 오는 도시 외곽 지역인 야생 지역부터 교사와 불량배들이 등장하는 학교, 의사와 환자들이 등장하는 병원을 지나 검은 탑이 위치한 도심지에 이르는 총 5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함정과 추격자들의 시선을 피해 감금되어 있던 식스를 구하고 뒤틀린 환경 속에 은밀하게 숨어 다니거나, 용기를 내어 주변의 도구를 활용하여 무시무시한 존재들에 대항해 나가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리틀 나이트메어 2]에서 플레이어는 모노를 조작해 움직이기, 살펴보기, 달리기, 점프, 잡기, 던지기, 수그리기, 슬라이딩, 손전등 등의 행동을 취하게 되고, 노란색 우비를 입은 식스와 함께 도망치기 위해 손을 잡거나 부르기 등의 행동을 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건을 끌고 와 발판 삼아 높은 곳에 매달리거나 주의의 물건을 다른 곳에 던져 주의를 끌고, 거대한 적을 피해 몰래 숨어 달아나는 등 주변 사물들을 활용해 퍼즐을 풀어나가게 되는데, 퍼즐을 풀기 위한 별도의 힌트가 제공되지 않지만 퍼즐의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오두막 벽에 전리품을 장식하기 위해 샷건으로 사냥을 노리는 사냥꾼, 교실에서 버릇없는 행위는 용납되지 않는 교사, 머리가 도자기로 이루어져 있는 학생들, 본연의 추함과 결점만을 보는 환자들, 천장에 매달려서 돌아다니는 의사 등 기괴한 모습의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혐오스럽기까지 한 이들은 모노가 눈에 뛰면 생각 외로 빠르게 쫓아와 잡으려고 달려들기 때문에 긴장감을 고조시켜 줍니다.

 

 

 

마치며

  

 

[리틀 나이트메어 2]는 신호탑에서 울려 퍼지는 송신으로 인해 일그러진 기이한 세계에 갇힌 소년의 이야기를 담은 호러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입니다.

 

게임 진행 중에 프레임이 떨어지는 구간이 발생하고, 불편한 조작감으로 인해 방향 조절이 어려운 면이 있더군요. 그리고 전작에 비해 플레이 타임이 늘어나긴 했지만 전반적인 플레이 타임은 여전히 짧고, 배경 설정에 대한 구체적인 해설이 없어 내용을 이해하기 난해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해할 수 없어서 느껴지는 공포감과 독특한 분위기에 서늘한 기운의 음향으로 심리적 압박감이 더해지는 연출로 게임에 보다 몰입할 수 있는 호러 작품입니다.

 

 


그린코인 / 2,285,470

자기 소개 코멘트가 없습니다.
회원정보 수정에서 자기소개 코멘트를 등록해 주세요.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게시판 에디터 사진 업로드 업데이트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