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자기한 게임성

던전 돌파 액션RPG, '라피스 리 어비스'

니혼이치 소프트웨어의 액션 RPG 신작 라피스 리 어비스는 PS4,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는 아기자기한 게임으로 이타노 히로카즈가 감독 및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했다.

영업익 적자 줄줄이

‘썸에이지-액션스퀘어-데브’… 흥행작 없는 모바일 전문 게...

선데이토즈는 지난해 매출 861억 원, 영업이익 87억 원, 당기순이익 100억 원을 기록했고, 각각 전년대비 매출은 19% 상승,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31%, 30% 감소했다. 선데이토즈는 실적 향상을 위해 올해 국...

어, 프로?

한글로 즐기는 낚시 시뮬, '프로 피싱 시뮬레이터'

Sanuk Games의 프로 피싱 시뮬레이터는 낚시 초보와 고수가 모두 즐길 수 있는 현실적인 스포츠 낚시 시뮬레이션을 표방하며 세계 곳곳의 경치 좋은 낚시 명소를 직접 탐험하며 테크닉과 장비의 조합을 활...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3차 공표 ON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이하 기구)는 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강화된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이하 자율규제)’ 강령에 따라 유예기간을 거쳐 미준수 게임물을 오늘 3차 ...

조건희 / 2019-02-14

검은사막, 배틀로얄 ‘그림자 전장’ 스트리머 이벤트 시작 ON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

조건희 / 2019-02-14

라이엇 게임즈, 밸런타인데이 기념 LCK 현장 이벤트 및 스킨 ... ON

e스포츠의 정통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현장에서 다양한 ...

조건희 / 2019-02-14

제3회 보드게임 디자인 라운드 테이블 개최 ON

국내외 보드게임 창작자를 위한 축제인 ‘제3회 보드게임 디자인 라운드 테이블’ 행사가 오는 2월 16일(토)부터 17일(일)까지 양일간 해운대구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부산 콘텐츠코리아 랩 복합공간에서 열린다.

조건희 / 2019-02-14

뮤 온라인, ‘2019 스피드 서버’ 사전예약 ON

웹젠이 PC MMORPG ‘뮤 온라인’의 2019년 스피드 서버 운영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조건희 / 2019-02-14

아프리카티비, 2018년 연간 실적 발표 ON

아프리카TV가 연결 기준 2018년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266억원과 27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33.9%, 영업이익은 48% 증가했다. 2018년 당기순이익 또한 213억원을 기록하며 지...

조건희 / 2019-02-14

[컨콜] 카카오, 프렌즈레이싱 효과로 게임 매출 4169억… 전... ON

카카오는 K-IFRS(한국국제회계기준) 기준 2018년 연결 매출 2조 4,167억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고. 4분기 연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2%,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6,731억원으로 집계됐다. 광...

이동수 / 2019-02-14

[컨콜] NHN엔터, 게임 매출 4377억… 닌텐도 마리오 IP 모바... ON

NHN엔터의 2018년 4분기 매출은 3,858억 원, 영업이익은 167억 원, 당기순손실 44억 원을 기록했다. 2018년 연간으로는 전년 대비 41.0% 증가한 1조 2,821억 원의 매출과 97.9% 오른 687억 원의 영업이익, 1165.3...

이동수 / 2019-02-14

[컨콜] 펄어비스, 多플랫폼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新엔진으... ON

이 회사는 2018년 4분기 매출 991억 원, 영업이익 182억 원, 당기순이익 136억 원을 기록했고, 각각 전년대비 299.8%, 180.4%, 1057% 증가했다. 연간 실적은 매출 4042억 원, 영업익 1668억 원, 당기순이익 1452...

이동수 / 2019-02-14

카카오, 2018년 매출 2조 4천억… 역대 최고 매출 ON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K-IFRS(한국국제회계기준) 기준 2018년 연결 매출 2조 4,167억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고 14일 밝혔다. 4분기 연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2%, 전년 동기 대비 ...

이동수 / 2019-02-14

NHN엔터, 2018년 영업익 687억… 전년비 41%↑ ON

NHN엔터테인먼트의 2018년 4분기 매출은 3,858억원, 영업이익은 167억원, 당기순손실 44억원을 기록했다. 2018년 연간으로는 전년 대비 41.0% 증가한 1조 2,821억원의 매출과 97.9% 오른 687억원의 영업이익, 116...

이동수 / 2019-02-14

펄어비스, 2018년 매출 4043억… 전년비 244.9%↑ ON

전년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44.9%, 157.8% 증가한 수치로, ‘검은사막’ IP의 글로벌 확장과 플랫폼 다각화에 힘입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동수 / 2019-02-14

리니지2, 신규 서버 ‘윈드’ 공개 ON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가 오늘(13일) 저녁 7시 신규 서버 ‘윈드’를 오픈 한다. 2018년 공개된 ‘아덴’, ‘아덴+’ 서버에 이은 3번째 무료 서...

조건희 / 2019-02-13

[컨콜] 넷마블, BTS월드 2분기 출시 목표… 넥슨 인수 관련한... ON

넷마블은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871억 원, 영업이익 380억 원을 기록했고, 연간 기준으로 매출 2조 213억 원, 영업이익 2,417억 원의 실적을 올렸다.

이동수 / 2019-02-13

넷마블, 4분기 매출 4,871억…18년 매출 2조213억원 ON

13일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871억원, 영업이익 38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넷마블은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 매출 2조213억원, 영업이익 2,417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

조건희 / 2019-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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