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동생을 둔 '우리형'

2018-06-12 16:47:15 | 조회수 : 2396


 

호날두의 배다른 동생들.jpg

 


이번 챔피언스매니저라는 게임의 모델로 레알마드리드가 등장합니다.

가운데 서있는 우리형을 보니 반갑네요..ㅋㅋㅋㅋㅋ

이번 챔스 우승자들이 메인으로 나오는 축구게임이라니..!!!!!!

 


 

+

 

 

'우리형', '우리형 미쳐~' 드립은

14년도 말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도 

흥하고 있는 드립으로 주로 호날두스포츠 뉴스의

댓글란에서  볼 수 있는 드립이죠.

 

우리형 드립은 디씨인사이드

해외축구 갤러리(해충갤)에서 유래 된 드립으로

최초엔 호날두를 찬양하는 호날두빠들을

비꼬기 위해 시작 된 드립이었습니다....

 


 

 

당시 네이버 호날두 관련 기사에  몇몇 팬들이 "날두형...최고",

"날두형이 메시보다 잘 한다" 등등의 리플을 남겼는데

이를 본 해충갤러들이 "한국에 호날두 동생 수천명 되는거 보소ㅋ"

"날두 헬반도 인맥 ㄷㄷ해" 등 다양한 리플을 달면서 이를 까기 시작했고

이때 한 갤러가 비꼬기로 '우리 날두형' 드립을 쳤는데 이게 대박이 터지면서

'우리형' 드립이 시작되었죠.

 


 

최초엔 날두팬들을 비꼬기 위한 드립이었지만

점차 인기를 얻게 되면서 다른 선수들에게도 사용되기 시작했고

대표적인 예로는 손흥민의 우리흥(...)

애슐리영의 우리영, 무리뉴의 우리혀(...) 등이 있습니다.

 

우리X이라는 별명을 가진 사람이 활약할 때는

'우리형 미쳐~'라는 댓글로 댓글란이 도배가 된다(...)

반대로 그 별명을 가진 살마이 부진 할 때는

'느그X'(...)이라 부르면 된다.

 

( EX. 우리형 - 느그형

우리흥 - 느그흥(...) )

 

'우리X'이라는 단순한 형태 덕에

매우 다양한 곳에서 패러디 되기가 좋지만

반드시 특정인을 한 글자로 지칭하여

3음절을 유지해야 한다는 불문율이 있으니

반드시 지켜주길 바랍니다.

 

이런유래가..ㅋㅋㅋㅋㅋㅋㅋㅋ

 


코모도도마뱀 / 3,462

자기 소개 코멘트가 없습니다.
회원정보 수정에서 자기소개 코멘트를 등록해 주세요.

리스트보기
INFO 제목 글쓴이 날짜/조회

7431

4% 넘으면 티팬티 입고 대림동 활보 하겠다고 공약을 건 정상훈! 1

오늘 오전에 빅 포레스트 제작 발표회가 열렸는데요.여기서 오늘 정상훈이 공약을 걸었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nbs...

COOL HOT
하아로
18.08.30
1636

7430

레이싱모델 이은혜

  작년 2017지스타 웹젠부스에서 봤던 레이싱모델 이은혜이제 결혼하셨기 때문에 아마 다시는 부스에서 활동...

COOL HOT
오필리아
18.08.29
2006

7429

특이하게 볼링하는 사람들

COOL HOT
엠이넴
18.08.28
868

7428

게임에서 튀어나온 '현실 엘프' 10대 소녀

  < 뮤오리진2의 꽃, 요정(엘프) > 게임 속, 영화 속 엘프가 아닌 CG에서 튀어나...

COOL HOT
감자달인
18.08.28
1754

7427

패러디 정상급 배우

 해외까지 난리난 정상훈의 닥터스트레인지 패러디 ㅋㅋㅋㅋㅋ  도깨비 패러디 ㅋㅋㅋ이게 원본보다...

COOL HOT
만나뇽
18.08.27
1607

7426

예쁜 주인이 바이올린을 연주 할 때 고양이 반응

COOL HOT
엠이넴
18.08.25
850

7425

혼자서 공던지기 놀이 하면서 노는 개

COOL HOT
엠이넴
18.08.24
756

7424

반도의 흔하지 않은 게임GM

 는 스타트리거 GM사전예약자 20만명 돌파 기념으로 재미있는 영상을 공개했는데그것은??  GM이 직...

COOL HOT
벨벳비엔나
18.08.23
1119

7423

엘프가 숲속에 살아야하는 이유 1

 만화 속 엘프   반지의 제왕 속 아름다운 엘프   뮤오리진2 ...

COOL HOT
곶감먹으러곧감
18.08.23
1843

7422

새로 입양한 고양이 몸놀림이 심상치 않다

COOL HOT
엠이넴
18.08.22
892

7421

여캐는 벗을수록 쎄진다.. 1

  경갑 - 가벼운 소재로 만들었지만 방어력이 낮고 적의 공격에 취약 중갑 - 경갑에 비해 무겁지만 ...

COOL HOT
루룰룰루
18.08.21
1963

7420

주인이 물에 빠졌다고 생각한 개가 보인 반응

COOL HOT
엠이넴
18.08.21
670

7419

아이스크림이 혀에 붙어버린 여자

COOL HOT
엠이넴
18.08.20
628

7418

바닷속에서 거대한 고래와 셀카 찍는 남자

COOL HOT
엠이넴
18.08.19
688

7417

태어나서 처음으로 비를 본 강아지의 반응

COOL HOT
엠이넴
18.08.18
748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