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블 시즌3 신맵 고증 ㄷㄷ

2020-06-27 23:30:57 | 조회수 : 463


 

컨커러스 블레이드 갤러리에서 본건데,

공카에 나온 영상 보면 이렇게 배 밑에 선로를 깔아두고

배를 미는 듯한 모습이 보임

근데 이게 실제로 이렇게 배를 밀어서 전쟁을 했던 적이 있다고 함

 


 

20차 콘스탄티노플 공방전 당시

메흐메트2세는 야심작인 우르반 거포와 10만에 달하는 대군을 동원해 콘스탄티노플을 함락시키려했음

하지만 콘스탄티노플 수비대는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사기가 낮지않았고

콘스탄티노스 11세가 고용한 제노바 출신의 수성 전문가 용병 조반니 주스티니아니 론고의 활약으로

오스만 군의 공격은 번번히 막혔음

게다가 콘스탄티노플은 골든혼 이라는 해협에 위치한 항구로 보급을 받고있었는데

당시 오스만 해군은 수백척의 군함으로 주변 바다를 장악하고있었지만

쇠사슬로 단단히 가로막힌 골든혼에 진입할수없었고

당시 유럽의 기독교 국가들의 함선에 비하면 선체가 작고 낮아서

보급선이 당당히 골든혼으로 들어가는걸 막지못했음

이에 메흐메트 2세는 골든혼을 점령해서 보급을 끊는것과 동시에 양 방향으로 공격할 계획을 세우는데​

 



 

바로 콘스탄티노플 북쪽에있는 제노바령 식민지 갈라타를 우회해서

언덕으로 배를 옮기는 계획이었음

이 계획을 위해 갈라타의 총독을 위협해 협조하도록 만들고

들키지 않도록 야밤에 우르반 거포를 펑펑쏴대서 시야를 돌려서 이 계획은 성공했다고 함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cqr&no=51100&_rk=tDL&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컨블 갤러리에서 본건데 신기하네 

시즌3 세계관이 터키의 오스만 제국 시대라고 하던데, 고증 제대로 함

 

 

 


핫핫써머 / 7,710

자기 소개 코멘트가 없습니다.
회원정보 수정에서 자기소개 코멘트를 등록해 주세요.

...
랫서팬더 / 17,723 [06.29-01:58]

신기하네요


[1]

리스트보기
INFO 제목 글쓴이 날짜/조회

7827

게임시장을 들썩였던 확장팩들

 그동안 많은 게임 시장에서 유저들을 들었다놨다 한 확장팩  파이널판타지14 / 창천의 이슈가르...

NEW
츄르
20.07.10
41

7826

남자친구가 자꾸 이상한 드립 친다 (feat. 그랑삼국) 2

 

NEW
하리보곰
20.07.10
56

7825

무료 광고 효과받은 스타벅스

   왕좌의게임 시청 중 뜨거운 논란이 있었던 스타벅스 커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웨스...

COOL
츄르
20.07.09
138

7824

셜록홈즈 자막.jpg

  곧 출시할 신작 모바일 게임 GOG 가디스 오브 제네시스 영웅도감을 보니홈즈라는 영웅이 있더라고요 이게 ...

COOL HOT
핑꾸핑꾸
20.07.09
1313

7823

주말에 여친과 데이트,

이성만남 괜찮은곳 여기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간통죄가 폐지되면서 중년들은 불륜을 정당화 하여 환호 하였...

쭌아
20.07.08
71

7822

수도권 지하철 삼국지.jpg 3

  님들은 어디 쪽이십니까ㅋㅋㅋㅋㅋㅋ저는 남만이랑 촉 사이인데... 오나라 땅 비싼데요..? 이야...노른자...

COOL HOT
핑꾸핑꾸
20.07.07
689

7821

왕좌의게임 실제 촬영지

 시즌8까지 오기까지 수많은 시설과 건물들을 이용한 왕좌의게임실제 촬영지의 비용은 얼마일까요?? &nbs...

COOL HOT
츄르
20.07.07
1116

7820

아폴론과 포세이돈

 아폴론은 그리스 로마 신화의 12신  광명의 신본래는 예술의 신으로 유명하지만 활을 쏘는 신으로급사를 시...

COOL HOT
메모라이즈
20.07.06
307

7819

만화 속에서 가장 간지났던 악역 집단은? 1

  저는 개인적으로 블리치... 에스파다...이번에 블리치가 블리치 브레이브 소울즈라는 모바일 게임으로 나...

COOL HOT
하리보곰
20.07.06
626

7817

마구마구 2020 오픈까지 5일!!

  다른 야구게임과 다르게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과 간편한 시스템으로 야구를 잘모르는 초보도 쉽게...

COOL
게임아리
20.07.03
242

7816

유럽 문명의 뿌리.txt

 버서스 렐름워의 문명을 보고 궁금해진 유럽 문명의 뿌리  버서스 렐름워에선 문명이 나뉘어져 유...

COOL HOT
핑꾸핑꾸
20.07.03
1063

7814

와 이뿌다.

이성만남 괜찮은곳 여기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간통죄가 폐지되면서 중년들은 불륜을 정당화 하여 환호 하였...

COOL
미진럽
20.07.03
166

7813

KFC 왕좌의게임 패러디

 왕좌의게임M CG영상 보다보니 호도르가 생각나더라고요근데 호도르 패러디로 KFC광고가 있네요 ㅋㅋ이런거보면 참 ...

COOL HOT
사운더리즘
20.07.02
1196

7812

삼국지 위빠,촉빠,오빠 차이점.txt 3

  

COOL HOT
하리보곰
20.07.02
806

7810

왕좌의 게임 대너리스 타르가르옌 평소 모습

     

COOL HOT
하리보곰
20.06.30
693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