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배그-오디션 등 대표 게임 국위 선양

매년 성장하는 글로벌 e스포츠 시장, 韓 게임사 열일 중

글로벌 게임 시장 전문 조사기관 뉴주(Newzoo)에 따르면, 올해 e스포츠 시장 전체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26.7% 성장한 11억 달러(한화 약 1조 2천억 원)로 성장할 것으로 분석했고, 특히 매출 82%가량이 중...

제5회 게임문화포럼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의 문화적 가치 재고하는 ‘게임문화...

18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제5회 게임문화포럼’을 진행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본 행사는 학계, 업계, 일반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게임&(그리고)’라는...

포트리스M 1주년 기자간담회

포트리스M, 벌써 1년… 원작 느낌 강화한 콘텐츠 및 글로벌 ...

지난해 론칭한 포트리스M은 인기 PC온라인 게임 ‘포트리스’ IP(지적재산권) 활용 모바일 게임이며, 국내 오픈마켓 누적 다운로드 150만 건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올린 바 있다.

텐센트, 왕자영요 e스포츠 글로벌로 판 키운다 ESPORTS

중국 텐센트가 모바일게임 ‘왕자영요’ e스포츠 리그의 계획을 발표하고 글로벌 리그로서의 첫 발을 내딛는다.

김성태 / 2019-03-06

2019년, e스포츠에 돈이 넘쳐난다 ESPORTS

작년 한해 상금 규모만 1700억 원 가량이었던 e스포츠 판이 올해 더욱 커질 전망이다.

조건희 / 2019-02-28

韓 모바일 e스포츠 시장, 섀도우버스-베인글로리 외산 게임 ... ESPORTS

인기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가 국내외 시장에 이어 모바일 e스포츠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이동수 / 2019-02-19

현지에서 전하는 태국 게임시장 이야기 ESPORTS

중국 정부의 게임 규제정책으로 위기에 빠진 한국 게임업체들이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게임 시장인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김성태 / 2019-02-07

한국e스포츠, 리더십 '위기' ESPORTS

한국e스포츠의 리더십이 위기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국제e스포츠연맹(IeSF)의 의장국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조건희 / 2019-01-29

LoC 2019, 한국팀 우승하며 폐막 ESPORTS

대한민국 대표팀이 '리전 오브 챔피언스 2019'에서 우승하며, 한국 e스포츠의 위상을 알렸다.

김성태 / 2019-01-27

LoC, 단순히 승리만을 위한 대회 아냐 ESPORTS

게이밍 노트북 시리즈 '리전'을 비롯하여 세계 PC 제조업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레노버'가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리전 오브 챔피언스(이하 LoC)'를 통해 e스포츠 시장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김성태 / 2019-01-26

사진으로 보는 레노버 리전 챔피언십 2019 ESPORTS

올해로 세 번째로 진행되는 LoC 2019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종목으로 홍콩/마카오, 인도네시아,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11개국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국가 대항 ...

조건희 / 2019-01-25

LoC 2019 말레이시아 팀, '3등이 목표' ESPORTS

전세계 최고의 아시아 아마추어 e스포츠 게이머들을 위한 축제인 ‘리전 오브 챔피언스 2019(이하 LoC 2019)'가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김성태 / 2019-01-25

메가e스포츠, '한국은 강력한 우승후보' ESPORTS

전세계 최고의 아시아 아마추어 e스포츠 게이머들을 위한 축제인 ‘리전 오브 챔피언스 2019(이하 LoC 2019)'가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김성태 / 2019-01-25

AWE STAR, 한국 e스포츠 위상을 알리겠다 ESPORTS

전세계 최고의 아시아 아마추어 e스포츠 게이머들을 위한 축제인 ‘리전 오브 챔피언스 2019(이하 LoC 2019)'가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김성태 / 2019-01-25

LOL 프로의 전초전 '리전 오브 챔피언스' 개막 ESPORTS

‘리전 오브 챔피언스 시리즈 III 방콕 2019 (이하 리전 오브 챔피언스 2019)’가 24일 '리전 오브 아카데미'와 '조 추점'으로 시작됐다.

김성태 / 2019-01-24

컨텐더스 코리아 우승 러너웨이, 이 기세로 ‘오버워치 월드... ESPORTS

총상금 2억 원으로 열린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는 7판 4선승제로 진행됐고, 정규시즌부터 플레이오프까지 단 한 번의 패배 없이 전승을 거두며 명문 게임단의 명예를 지킨 ‘러너웨이’와 지난 시즌1부터 현재까...

이동수 / 2019-01-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 ‘러너웨이’ 전승으로 우승 ESPORTS

총상금 2억 원으로 열린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는 7판 4선승제로 진행됐고, 정규시즌부터 플레이오프까지 단 한 번의 패배 없이 전승을 거두며 명문 게임단의 명예를 지킨 ‘러너웨이’와 지난 시즌1부터 현재까...

김자운 / 2019-01-19

올해 LCK, 라이엇게임즈가 직접 진행해 생동감 및 공정성 up ESPORTS

11일, 라이엇게임즈는 서울 종로에 위치한 그랑서울 ‘LoL PARK(롤파크)’에서 ‘2019 LoL 챔피언스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이동수 / 2019-01-11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