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V6.5 ‘광명의 시작’ 업데이트 실시

2024년 04월 03일 12시 39분 48초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6.5 '광명의 시작 ' 업데이트를 지난 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강력한 어둠의 힘에 맞서기 위해 빛으로 가득한 ‘제1세계’로 향하는 신규 시나리오를 선보이고, 신규 인스턴스 던전 ‘달의 지하계곡’, 신규 토벌전 ‘제로무스 토벌전’, 신규 환 토벌전 ‘환 나이츠 오브 라운드 토벌전’을 추가했다. 신규 연대기 퀘스트 ‘에오르제아의 신화 제3탄’과 신규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24인 연합 레이드 ‘번영의 신역 탈레이아’도 공개했다.

 

콘텐츠 및 플레이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무료 플레이 레벨 상한을 70으로 변경하고, 두 번째 확장팩 ‘홍련의 해방자’까지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혜택으로 확장되며, ‘홍련의 해방자’까지 주요 퀘스트에 등장하는 인스턴스 던전을 NPC와 함께 공략할 수 있는 임무 지원 던전 3종을 추가했다.

 

이 밖에도 ‘무인도 개척’ 개척 랭크 상한을 20으로 확장하고, 신규 개척 목표, 신규 특수 건물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고, 특산품 생산을 의뢰하는 ‘야옹 선생의 부탁’을 도입했다. 또 ‘비에라’ 및 ‘로스가르족’ 신규 머리 모양 추가, 신규 탈것, 초코보 갑주, 꼬마 친구 등을 추가하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파이널판타지14’ V6.5 ‘광명의 시작’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신규 이용자에게는 우대 서버인 ‘톤베리’ 서버에서 플레이하면 79레벨까지 경험치 증가 버프와 함께 은빛 초코보 깃털 10개를 지급하며, 신규 가입 후 14일동안 매일 접속만 해도 ‘꿀빵’, ‘전송망 이용권’, 레벨별 장비 세트 등 성장에 도움되는 아이템과 의상 아이템 헤르메스의 신발’, ‘플란넬 털모자’, 꼬마 친구 ‘뚱냥이’, 탈것 ‘마법 양탄자’ 등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더불어 신규 이용자는 30일 정액제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7일 무료 이용권, 80레벨 점핑 아이템 2종과 80레벨 장신구 세트를 제공한다, 또, 주말에 접속한 모험가를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신규 이용자 대상 한정 이벤트도 준비했다.

 

복귀 이용자는 30일 이용권, 집사 3인 30일 고용권, 초코보 가방 30일 이용권, 전송망 이용권 30개, 알라그 백금화 30개 등 인기 아이템뿐만 아니라 최근 콘텐츠를 막힘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아이템 레벨 630 보강된 달사절단 장비’를 풀세트로 제공받을 수 있는 ‘복귀 전용 30일 이용권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이어 특정 기간동안 가맹 PC방에서 1시간 이상 접속 시 획득할 수 있는 가맹 PC 방 포인트를 2배로 지급하는 버닝 이벤트를 진행하며, 획득한 가맹 PC방 포인트로 꼬마친구, 의상, 패션 소품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파이널판타지14’의 주요 콘텐츠 ‘무작위 임무: 토벌전’, ‘무작위 임무: 레벨링’,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 등을 플레이하면, 참여 누적 횟수에 따라 꼬마 친구 ‘한입 포크시’, ‘오케스트리온 악보: Dedicated to Moonlight (Forge Ahead: Band)’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한편 올해로 한국 서비스 9주년을 맞이한 ‘파이널판타지14’는 무료 체험 기회를 꾸준히 확장하고, 유저와의 소통을 강조하며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12일(토)부터 13일(일)까지 양일간 진행 예정인 ‘2024 팬페스티벌 서울’을 예고해 국내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