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콘텐츠와 쿠폰까지, 리니지M

리니지M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 소개
2024년 03월 20일 13시 37분 13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대규모 업데이트 ‘REQUIEM: 안식의 서곡 (이하 레퀴엠)’을 진행했다.

 

‘레퀴엠’의 주요 콘텐츠는 ▲사신 리부트 ▲유일 등급 마법인형 ▲신념의 탑 4층 ▲오림의 흔적 시즌 6 ▲공허의 사원 시즌 1 ▲이벤트&편의사항 개선 등으로 3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엔씨(NC)는 ‘레퀴엠’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5종의 TJ쿠폰 ▲코인 4종 교환 ▲오림의 흔적 시즌 6 ▲REQUIEM 버프 동상 ▲출석체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더욱 잔혹하게 돌아온 단죄의 낫 ‘사신 리부트’

 

‘사신’ 클래스에 신규 스킬(Skill, 기술)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그림 리퍼’와 결속을 강화해 명왕의 자격을 부여받고, 사신의 힘이 크게 증폭되는 신규 스킬 ‘그림 리퍼’ ▲ 집중 타격과 더블 슬래스를 익혀 제노사이드의 살상력을 강화하는 ‘제노사이드(레퀴엠)’ ▲대상에게 ‘죽음의 전령’을 붙이고 NPC인 경우 배타적인 타격 권한을 획득하는 ‘데스 레이븐’ 신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영혼을 구속해 단죄의 영역을 전개하고 영역내의 대상은 자신의 공격에 피해를 입는 ‘패러독스’ ▲단죄의 낫을 크게 휘둘러 적의 보호막을 무력화하는 ‘파이널 데스’ ▲죽음의 전령을 날려 적의 현재 위치를 밝히는 ‘데스 파인더’ 등의 기존 스킬도 개선되었다.

 

리니지M은 ‘사신 리부트’를 기념하여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3월 20일 18시부터 4월 3일 2시까지 사신으로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다. 보유한 장비와 액세서리, 스킬, 숙련도 등도 클래스에 맞게 교체할 수 있다.

 


 

글로벌 마스터 서버 ‘유일 등급 마법인형’

 

리니지M은 3월 20일 유일 등급 마법인형 ‘지배자 기르타스’를 업데이트 한다. 신화 마법인형 카드 4장으로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지배자 기르타스’ 마법인형의 옵션은 경험치 획득량 증가 50%, 무게 보너스 +5000, 축복 소모량 감소 35%, 스턴 내성 +20%, 공포 내성 +15%, 스턴 적중 +30%, PVP 대미지 감소 무시 +10%, Max HP 5,000, 디스펠 면역으로 구성됐다. 특히, 혈맹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얼티밋 디텍션’ 스킬 보유 시, 일정 확률로 ‘기르타스의 마안’이 발동된다. ‘기르타스의 마안’은 타겟 대상의 HP/MP를 확인하고 투명 상태와 도펠겡어 변신을 감지하는 버프이다.

 


 

글로벌 마스터 서버 ‘공허의 사원 시즌 1’

 

리니지M은 4월 24일 글로벌 마스터 서버 ‘공허의 사원’을 정식 오픈한다. 한국 및 대만 이용자가 하나의 서버에서 만날 수 있는 글로벌 마스터 서버다. 4월 24일 정기 점검 후 부터 5월 8일 정기 점검 전까지 오픈된다. 한국과 대만 각각 500명씩 총 1,000명의 이용자가 입장 가능하며, 90레벨 이상의 이용자가 주 7시간 동안 즐길 수 있다. ‘공허의 제단’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공허의 기르타스’를 처치하면 ▲유일 등급 변신 카드/마법인형 카드 ▲신화 제작 비법서 ▲신화급 장비 등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대기열 개선 및 대기 마을 던전 이용 시간 차감 등도 개선된다.

 


 

높은 곳을 향한 끝없는 도전 ‘신념의 탑 4층’

 

리니지M은 4월 3일 새로운 월드 던전 ‘신념의 탑 4층’을 업데이트 한다. ‘그림 리퍼’와의 계약으로 영혼이 타락한 자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분노의 주시자 라즈엘’이 보스 몬스터로 등장한다. 보스 몬스터 ‘분노의 주시자 라즈엘’ 처치 시 ‘라즈엘의 완력 목걸이’, ‘라즈엘의 민첩 목걸이’, ‘사신의 서 (그림 리퍼)’, ‘사신의 서 (제노사이드: 레퀴엠)’, ‘사신의 서 (데스 레이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더욱 긴박해진 추격전 ‘오림의 흔적 시즌 6’

 

이용자는 3월 20일 정기 점검 후부터 4월 3일 정기 점검 전까지 ‘오림의 흔적 시즌 6’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오림의 흔적 시즌 6’에서는 히든 스킬, 신규 캐릭터, 오림의 흔적 전용 업적 등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특히, 새로 추가된 전용 업적을 달성하면 ‘오림학 박사’ 개인 호칭이 활성화되며, ‘오림 전문가’보다 강력한 전용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오림을 추적하여 획득한 재화는 제작을 통해 ‘오림의 장신구 마법 주문서 상자 (이벤트)’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보다 재밌고 편리한 ‘콘텐츠 개선’

 

리니지M은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한다. ▲’지배의 탑’과 ‘마족들의 땅’ 밸런스가 상향 조정되는 ‘마스터 던전 밸런스 개선’ ▲전설 등급 이상 마법인형의 옵션이 상향 조정되는 ‘마법인형 밸런스 개선’ ▲회피력 효율이 강화되는 ‘물리 방어력 (AC) 효율 개선’ ▲빛나는 각인 장비 상자가 추가되는 ‘각인 장비 상자 개선’ 업데이트 등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보상

 

‘REQUIEM: 안식의 서곡’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20일부터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와 게임 내에서 사전예약 쿠폰을 등록할 수 있다. 쿠폰을 등록하면, ‘사전예약 보상 티켓 (이벤트)’를 받는다. 획득한 티켓으로 이용자의 성향에 따라 ‘국왕 에오딘의 보급 상자’와 ‘국왕 에오딘의 성장 지원 상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작할 수 있다.

 

선택 보상 중 하나인 ▲‘국왕 에오딘의 보급 상자 (이벤트)’는 기존 리니지M을 이용하는 유저에게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왕 에오딘의 성장 지원 상자 (이벤트)’는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에게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자에 포함되어 있는 ‘아덴 기사단의 장비 상자 (이벤트)’ 개봉 시 직업별로 높은 능력치의 무기와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사신’ 클래스로 ‘아덴 기사단의 장비 상자 (이벤트)’를 개봉하면 전용 아이템 ▲’탈리안의 가더 (기간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국왕 에오딘의 보급 상자 (이벤트)’와 ‘국왕 에오딘의 성장 지원 상자 (이벤트)’ 개봉 시 사냥과 전투 콘텐츠 이용에 도움이 되는 ‘그림리퍼의 서 (이벤트)’를 획득할 수 있다.

 

5종의 ‘TJ 쿠폰 지급

 

이용자는 ‘TJ 쿠폰’ 5종을 획득할 수 있다.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구매 가능한 ‘[시즌패스] REQUIEM’를 통해 제공되었던 ‘에오딘의 보물상자’를 사용하면 ▲’TJ 쿠폰-스페셜 룬 복구’ 1개를 획득한다. 또한 업데이트 기념 출석 체크에서 ▲’TJ 쿠폰-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2주차) ▲’TJ 쿠폰-스페셜 마법인형 합성’(3주차) ▲’TJ 쿠폰-스페셜 변신 합성’(4주차) ▲’TJ 쿠폰-성물 합성’(5주차)를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리니지M은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각종 인게임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20일부터 시작되는 신규 출석 체크 ▲코인을 한 곳으로 모을 수 있는 ‘코인 4종 교환’ ▲업데이트 기념 ‘REQUIEM 버프 동상’ ▲쾌속 성장이 가능한 특수 던전 ‘타락한 평원 BOOST!’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