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몰입감과 다양한 전투액션, 나 혼자만 레벨업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프리뷰
2024년 03월 19일 17시 18분 44초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활용한 액션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가 되어 전투를 하고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스킬과 무기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또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개성의 헌터들과 전투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일어나라’라는 명대사를 탄생시킨 ‘그림자 소환’도 심도 있게 구현할 예정이다. 

 

1. 원작 웹툰을 몰입감 있게 체험하는 스토리 경험 

 

이용자는 주인공 성진우가 되어 원작의 이야기를 체험하게 된다. ‘스토리 모드’는 성진우가 유일하게 레벨업을 하는 존재로 각성하는 과정부터 점차 강한 헌터로 성장하고 그림자 군주로 각성하기까지의 원작 스토리 라인을 충실하게 구현했다.

 

단순히 읽고, 보는 것을 넘어서, 직접 게임 플레이를 통해 전투 및 성장 과정을 체험하도록 해 보다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상황이나 대화 연출도 단순히 텍스트로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웹툰 원작의 장면을  동적으로 구현한 ‘웹툰 이미지 컷씬’과 3D모델링을 통해 웹툰의 배경 및 인물을 구현한 ‘시네마틱 컷씬’을 적절히 배치하는 등 보는 즐거움을 끌어 올렸다. 

 

이용자는 ‘합정역’, ‘악마성’ 등 원작에서 중요한 이벤트가 벌어진 던전을 직접 누빌 수 있으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 ‘이그리트’, ‘카사카’, ‘켈베로스’와 같은 거대 보스 몬스터들과 전투를 체험한다. 또한 원작의 인기 헌터들과 함께 공격대를 만들어 합동 전투를 하는 에피소드도 경험할 수 있다.

 


 


원작을 충실히 구현한 스토리 모드

 

2.  무기/스킬 조합에 따라 다변화 하는 전투 액션

 

게임 속 성진우는 다양한 무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장착 무기에 따라 전투 방식에 변화가 생긴다. 단검을 든 성진우는 빠르고 화려한 타격 패턴을, 장검을 든 성진우는 단검보다 느리지만 범위가 넓은 공격을 할 수 있다. 

 

단검, 장검 뿐 아니라 창, 낫, 총, 마법서 등 다양한 무기가 존재한다. 각 무기에 따라 다른 공격 패턴을 사용하며 액션 체감이 변화하기 때문에 이용자는 선호하는 액션 스타일에 따라 무기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더불어 ‘스킬룬’을 통해 새로운 스킬을 획득하는 원작의 설정을 게임에 구현했으며, 스킬룬에 따라 스킬 액션과 효과가 크게 변화한다. 이용자들은 무기와 스킬 조합에 따라 자신만의 공략법과 다양한 액션 패턴을 만들어 갈 수 있다.

 


무기에 따라 달라지는 액션 패턴


3. QTE/회피/반격 컨트롤의 재미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이용자들이 플레이 중 전투 패턴의 변화를 만들게 하여 컨트롤의 재미를 살렸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우는 ‘에어본’, 바닥에 눕히는 ‘다운’ 등 몬스터의 피격 상태에 따라 QTE 액션 스킬이 활성화 돼 추가 타격을 가할 수 있다.

 

몬스터가 공격하는 타이밍에 맞춰 대시 버튼을 누르면 ‘극한 회피’가 발동돼 공격을 무효화 할 수 있고 극한 회피가 성공한 시점에만 활성화 되는 ‘그림자 밟기’를 사용하면 주변 몬스터 움직임이 느려지면서 몬스터의 뒤로 순간 이동, 유리한 전황을 만들 수 있게 된다.

 

특정한 무기나 스킬을 통해 사용 가능한 ‘반격’을 활용하면 공격한 몬스터를 기절시키고 이용자는 피해를 받지 않는 것도 가능하다. 이처럼 다양한 변수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투의 재미가 배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4.  다양한 스타일의 헌터와 연계 플레이

 

화려하고 스타일리시한 전투 액션의 재미는 성진우에서 그치지 않는다. 성진우 외에도 차해인, 이주희, 최종인, 유진호 등 매력적인 원작의 헌터들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오리지널 캐릭터들을 활용한 전투가 준비돼 있다. 

 

각 헌터들은 고유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고 헌터별 전용 무기 및 장비를 장착해 다채로운 전투 경험이 가능하다. 헌터를 활용한 성진우와 연계 플레이는 물론, 직접 조작을 통해 다양한 던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원작 등장 S급 헌터 백윤호와 최종인의 궁극기 연출

 

성진우 모드에서 헌터들은 서포터 역할을 하며, 위기에 처한 순간 성진우에게 힐을 주거나 쉴드를 제공하는 지원 역할과 함께 결정적인 순간에 적에게 강한 데미지를 입혀 던전 공략에 도움을 준다. 

 

헌터 모드는 성진우 없이 3명의 헌터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전투 모드로 각 던전에 맞게 최적의 조합으로 헌터를 구성해 체험할 수 있다. 두 가지 모드 외에도 성진우와 3명의 헌터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팀 파이트 모드도 준비돼 있으며, 이용자들은 헌터들과 동시에 몬스터를 상대하는 색다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3인의 헌터 편성으로 클리어하는 던전


5. 그림자 소환과 그림자 군단 육성

 

원작에서 홀로 레벨업하며 강해지는 성진우를 비롯한 헌터들 외에도 몰입감을 높여주는 핵심 요소 중 하나는 ‘그림자 군단’이다. ‘왕의 알현실’에서 성진우는 왕좌를 지키는 자, 핏빛 기사단장 이그리트를 조우하고 치열한 전투를 이어간다. 이후 전투에서 승리한 성진우는 전직 퀘스트 완료와 함께, ‘일어나라’ 주문을 읊조리고 이그리트의 그림자를 추출해 그림자 군주로 거듭나게 된다. 

 


쓰러뜨린 이그리트를 그림자로 추출

 

그림자 군주로 전직한 후에는 전투 중 그림자 군단을 소환해 함께 전투할 수 있으며, 그림자 군단 역시 군주인 성진우처럼 레벨업을 통해 더 강한 보스와 던전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

 


전투를 서포트 하는 강력한 그림자 군단 

 

6. 게이트, 타임어택 등 콘텐츠 공략의 재미

 

원작에서 성진우는 게이트를 통해 자신의 힘을 확인하고 성장해 나갔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서도 이용자들은 게이트를 통해 자신의 강함을 확인하고 성장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을 수 있다. 

 

게이트는 원작의 설정대로 일반 게이트, 레드 게이트, 던전 브레이크 등 여러 종류가 등장한다. 게임에서는 게이트의 종류에 따라 플레이 방식에 차이를 두어 다양한 전투 방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예를 들어 던전 브레이크는 헌터와 성진우가 하나의 파티로 동시에 보스를 공략하는 형식으로 구현했으며, 레드 게이트는 특정한 공략 오브젝트를 통해 공략법을 찾는 방식으로 구현했다. 뿐만 아니라 특정한 확률로 보너스 게이트가 등장해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플레이 패턴과 보상으로 구성된 게이트

 

이 외에도 게임에서는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도전 콘텐츠를 준비했으며, 대표적으로는 플레이 기록으로 경쟁하는 타임어택 컨텐츠 ‘시간의 전장’이 있다. 시간의 전장은 보스와 보스의 수하들이 머무는 던전에 입장하여 몬스터들과 전투하는 콘텐츠로, 성진우 모드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성진우, 헌터, 스킬, 무기 등의 조합을 통해, 각 페이즈별 기믹과 보스 패턴을 공략해야 하며, 클리어 한 기록에 따라 순위를 달성할 수 있다. 

 


플레이 기록을 경쟁하는 시간의 전장

 

한편,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2024년 연내 출시할 예정이며, 3월 19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이 게임은 모바일, PC 플랫폼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