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 핀시아 재단과 MOU 체결

2023년 12월 15일 15시 38분 17초

글로벌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은 핀시아 재단과 전락적 제휴(MOU)를 체결하고 2024년 1분기 내 핀시아 재단의 3세대 퍼블릭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Finschia)의 첫번째 탈중앙화 거래소인 ‘핀시아 네트워크 스왑(FNSwap.fi)’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핀시아 메인넷에서의 탈중앙화 거래소(Decentralized Exchange, 이하 DEX) 개발 및 출시에 관한 협력 ▲DEX에서 선보일 경쟁력 있는 탈중앙화 금융상품 제공 ▲해커톤 개최 등 웹 3.0 우수사업 발굴 위한 상호 협력 ▲양사 생태계의 파트너사 간 상호 교류 통한 글로벌 비즈니스 시너지 모색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위한 공동 홍보마케팅 진행 등에 상호 합의했다.

 

특히 MOU의 핵심사안은 핀시아 블록체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게 될 ‘핀시아 네트워크 스왑’으로, 네오핀이 개발을 주도한다. 출시 초기에는 핀시아(FNSA)와 네오핀 토큰(NPT), 핀시아 네트워크 스왑 토큰(FSG), 스테이블코인 등의 가상자산 예치, 스왑(가상자산 교환), 거버넌스 투표 기능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추후 핀시아 생태계의 확장에 따라 지원하는 가상자산 종류를 공격적으로 늘려 나갈 방침. DEX 출시에 맞춰 핀시아 네트워크 스왑 토큰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네오핀은 지난 7월, 핀시아 거버넌스 컨소시엄 출범 당시부터 창단 멤버로 활동 중이며 8월에는 핀시아 재단 및 거버넌스 멤버와의 협업을 통한 일본 공략 강화를 선포했다. 이어 9월 핀시아 스테이킹(가상자산 예치) 서비스 출시 및 10월 핀시아 보유자가 네오핀 앱을 통해 핀시아의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거버넌스 투표’ 기능을 도입했다. 향후 핀시아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상품을 커뮤니티에 선보일 예정이다.

 

네오핀 김용기 대표는 “핀시아의 첫번째 탈중앙화 거래소인 ‘핀시아 네트워크 스왑’을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가상자산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핀시아 생태계 확장에 발맞춰 지원하는 가상자산 수를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핀시아 재단의 고영수 이사장은 “핀시아 생태계의 첫번째 탈중앙화 거래소 론칭을 네오핀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핀시아 재단은 네오핀이 성공적으로 핀시아 네트워크 스왑을 론칭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적 지원을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