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PERPLAY 파트너십, '참여자 보상 채널 다각화'

2023년 12월 14일 16시 50분 06초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PERPLAY(퍼플레이)와 사업 협력을 통해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PERPLAY는 유저가 NFT를 장착하고 어떤 게임이든 플레이만 하면 토큰을 마이닝할 수 있는 웹3 기반의 G&E(Game and Earn)플랫폼이다. 자신이 즐기던 게임을 PERPLAY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해 플레이하는 간단한 방식이며, 광고 캠페인 게임을 내려받아 플레이하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획득한 토큰으로 NFT를 성장시키며 채굴 효율을 강화하고 브리딩을 통해 새로운 NFT를 생성할 수도 있다.

 

XPLA는 PERPLAY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어떤 게임이든 즐기고 보상 받을 수 있도록 생태계를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양 측은 첫번째 협업으로 웹3 시스템을 적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컴투스홀딩스의 모바일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PERPLAY 플랫폼에서도 서비스하기로 협의했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XPLA는 웹3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알리고 유저에게 공정한 보상을 나누며 함께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프로젝트’라며 “PERPLAY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웹3 참여자가 중심이 되는 웹3 철학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밝혔다. 

 

임재청 PERPLAY 대표는 “이번 XPLA와의 파트너십은 PERPLAY 이용자 생태계가 더욱 강화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시작으로 XPLA의 다양한 웹3 게임에 PERPLAY 유저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컴투스홀딩스가 참여하는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Oasys),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구미(Gumi), 레이어제로(LayerZero)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