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연, ‘신암행어사’ 컬래버 업데이트 실시

2023년 11월 16일 13시 55분 22초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인기 액션 판타지 만화·웹툰 ‘신암행어사’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암행어사’는 ㈜ 와이랩의 대표 작품으로, 고대국가 ‘쥬신’의 마지막 암행어사 ‘문수’가 전국을 돌아다니며 악인들을 처단하고 악의 근원 ‘아지태’와 결전을 벌이는 액션 판타지 만화·웹툰이다.

 

먼저, 이번 협업을 통해 ‘신암행어사’ 외형 및 환수를 선보인다. 수려한 도트그래픽으로 표현한 ‘문수’, ‘아지태’, ‘춘향’, ‘방자’, ‘원술’ 등 ‘신암행어사’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으며, 특히 ‘문수’는 원작의 특성이 반영돼 시점별로 현재 ‘문수’와 과거 ‘문수 대장군’의 외형으로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만화 속 명장면들을 ‘바람의나라: 연’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12월 14일까지 ‘문수의 과거 탐방’ 이벤트를 통해 ‘문수’와 ‘아지태’의 이야기가 컷신으로 담긴 ‘쥬신 멸망’ 이벤트 임무를 완료하면, ‘쥬신 주화’, ‘을파소의 선글라스’ 등 보상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긴급미션 이벤트에서 ‘문수 대장군’과 함께 악수의 우두머리 ‘쾌타천’ 처치 시, ‘[이벤트]만다라케’, ‘쥬신 주화’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쥬신 주화’는 12월 21일까지 이벤트 상점에서 컬래버 외형 ‘방자의 모자’, ‘살형도’, ‘[이벤트][보물] 수호 환수소환석 등 풍성한 보상과 교환 가능하며, 신기루 동굴에서 ‘폰 마를레네’와의 결투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바람의나라: 연’은 다채로운 플레이 환경 제공을 위해 월드 단위 거래소 ‘누리 장터’를 추가했다. ‘누리 장터’는 동일 권역 내 모든 서버의 유저들이 거래할 수 있는 신규 장터 지역으로, ‘개인 상점 이용권’을 사용해 상점을 개설할 수 있고, ‘푸른 보석’ 재화를 통해 아이템 거래가 가능하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