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 X -노딕스-, 산드라스호의 기능 확장과 캐릭터 등 최신 정보 공개

2023년 07월 27일 23시 47분 15초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Clouded Leopard Entertainment, 대표: 첸 웬웬)는 니혼 팔콤 주식회사(대표: 콘도 토시히로)가 개발 중이며 2023년 9월 28일 발매 예정인 '이스 X -노딕스-'의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정보는 선원으로 승선시켜 '산드라스호'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캐릭터와 과거 오벨리아만에서 살았던 선조들에 대해서 알 수 있는 '룬 스톤', 미니 게임 '낚시&참치 낚시' 등이다.

 

■ 캐릭터 소개

《모미나 이브리즈》

CV: Riko Kohara

 

카르낙 마을에서 노점을 운영하는, 착실한 여성. 

선량하며 인근 주민들의 평판이 자자하지만 잔걱정이 많아 주변인들이 걱정할 때도 있다.

가족과 거리를 두고 있어 집에 잘 오지 않으려는 아들, 레이브의 안위를 걱정하고 있다.

 


 

《로메스 카펜트》

CV: Masayuki Fujibuchi

 

억척스러운 상인 정신을 지닌, 《카펜트 상회》의 회장. 

오벨리아만에서 최고라 할 수 있는 상회의 지위를 자수성가로 이루어 낼 만큼 상인의 재능을 가졌으며, 아들 크루스를 상회의 후계자로 양성하려 한다. 

주위에서 문제가 발생해도 장사할 기회로만 보는 버릇이 있어 상인의 자세에 대해서 크루스와 언쟁이 벌어지기도 한다.

 


 

《조엘 아스라드》

CV: Yoshito Yasuhara

 

마을에서 《아스라드 진료소》를 운영하는 의사.

 

확실한 의료 지식과 기술을 지니고 있어, 착실한 외동딸, 미라벨과 함께 오랫동안 마을 사람들을 돕고 있다. 

 

낚시광으로 업무 중에도 낚시터에 갈 정도이며 이로 인해 미라벨에게는 수 차례나 주의를 받은 듯하다.

 


 

《애슐리》

CV: Aguri Onishi

 

카르낙 마을에서 혼자 생활하고 있는 순수한 외형의 소년. 

 

마을 주민에게 그다지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지 않아 말을 걸어도 카르낙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는 등 항상 불편한 심기를 보인다. 

 

특히 해양 생물에 누구보다 관심이 많은 듯하며, 어째서인지 오벨리아만 주변의 조사를 의뢰하는데…

 


 

《우르발》

CV: Kenichi Mine

 

《발타 수군》에 소속된 베테랑 조선공. 

 

험상궂은 얼굴에 곧잘 빈정대지만, 실력만큼은 뛰어나다. 

 

발타섬에 정박한 노만 함선의 정비를 혼자서 책임지고 있다. 아돌과 카자가 조종하는 산드라스호의 정비 외에도, 조선공을 동경하는 크루스에게 서투르게나마 점차 진지하게 대하게 된다.

 


 

■ 룬 스톤

해양 민족 《노만》의 선조가 자신들의 공적과 사건 등을 이야기(사가)로 만들어 남긴 거대한 비석의 총칭으로, 오벨리아만 각지에 존재하며 마나의 힘을 지닌 아돌과 카자가 룬 스톤에 손을 가까이 대면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새로운 세상을 원한 노만, 약탈과 침략을 일삼았던 노만 등, 과거 오벨리아만에 살았던 선조들의 이야기를 통해 카자 일행과 《발타 수군》의 뿌리도 밝혀진다.

 

● 룬 스톤과의 공명으로 마나 시드 획득

각지에 존재하는 룬 스톤에서 이야기를 읽을 때 마나의 힘과 공명하여 새로운 마나 시드를 획득할 수 있다. 

 

마나 시드는 아돌과 카자의 성장 시스템 「릴리스 라인」의 어빌리티 습득에 필요하므로, 오벨리아만을 탐색하거나 룬 스톤을 발견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 낚시&참치 낚시


▼ 낚시

필드와 던전 등에서 수면에 물고기 그림자가 비치는 포인트에서는 아돌 혹은 카자로 「낚시」를 할 수 있다.

 

미끼와 스폿을 정한 다음, 「낚시」 시작하고 Hit 후, 상황에 따라 버튼을 연타하거나 스틱을 조작하면 화면 상단의 낚시 게이지가 상승하며, 최대치가 되면 낚시에 성공한다.

 

▼ 참치 낚시

산드라스호로 항해하는 도중에 오벨리아만의 각 지역에 무작위로 낚시 스폿이 나타날 때가 있다.

 

스폿에 접근하여 지상에서 하는 「낚시」와 동일하게 선상에서 「참치 낚시」를 할 수 있다.

 

● 서포트 효과로 성공률 대폭 상승

「낚시」 「참치 낚시」 중, 화면에 표시되는 액션을 성공시키면 서포트 게이지가 상승한다.

 

게이지가 최대치일 때 서포트를 발동하면 동료의 협력 효과가 발생하며, 낚시 게이지가 대폭 상승한다.

 

● 낚시 성과에 따라 보상 획득

「낚시」 「참치 낚시」로 낚은 물고기의 정보는 모험일지에 기재된다.

낚시꾼 「조엘」에게 낚시 성과를 보고하면, 보상으로 의외의 장비를 얻을 수도 있다.

 


 

■ 《산드라스호》의 기능 확장

새로운 캐릭터가 선원으로 《산드라스호》에 승선하면 해당 캐릭터의 개성에 따라 함선의 기본 성능도 상승한다.

 

또한, 일부 특수 기술 및 지식을 지닌 캐릭터가 선원이 되면 마을이나 상선을 대신해 상점 기능이 추가되는 등 승선하면 특수 이벤트와 퀘스트가 발생할 때도 있다.

 

▼ 모미나 / 로메스

노점을 운영하는 모미나, 카펜트 상회의 회장 로메스가 선원이 되면 선내에 임시 상점이 열린다.

 

「잡화점 모미나」에서는 모험에 필수인 각종 회복약이나 도시락용 레시피를, 「카펜트 상회」에서는 무기, 방어구 및 「크로스 액션」의 성능을 높여 주는 전술서 등을 구입할 수 있다.

 

▼ 조엘

낚시꾼인 조엘이 선원으로 합류하면 해상에서 「참치 낚시」가 가능해진다.

 

또한, 아돌과 카자의 낚시 성과를 조엘에게 보고하면 성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애슐리

카르낙에서 혼자 사는 소년, 애슐리는 어째서인지 해양 생물에 관심이 많다.

 

애슐리가 선원으로 합류하면 전용 퀘스트가 발생하여, 오벨리아만 각지의 해양 생물을 조사할 수 있다.

 

퀘스트 달성도에 따라 해도에 정보가 추가되는 등, 또 다른 해양 생물 퀘스트로 이어질 때도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