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022년 4분기 및 연간 매출 최대 기록 갱신

2023년 02월 09일 15시 29분 23초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Owen Mahoney 오웬 마호니) (3659. 도쿄증권거래소 프라임 마켓)은 9일 자사의 2022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HIT2’의 흥행 성공과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 4’, ‘던전앤파이터’ 등 대표 라이브 서비스 타이틀의 견조한 실적을 바탕으로 2022년 4분기와 연간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던전앤파이터’ IP를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넥슨의 대표 모바일 IP ‘HIT’를 MMORPG로 재해석한 ‘HIT2’의 활약으로 넥슨의 연간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넥슨의 간판 스테디셀러인 ‘메이플스토리’와 ‘FIFA 온라인 4’도 견조한 성과를 유지했고, 중국 ‘던전앤파이터’가 매출 반등에 성공하며 전체 PC온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2022년 한국 지역 매출은 출시 신작의 연속 흥행과 유저친화적 운영에 주력했던 라이브 타이틀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38% 증가했고, 국내 매출 비중 또한 전체의 60%로 확대됐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험난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넥슨의 매출은 4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49% 성장했고, 올 1분기에도 28~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넥슨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운영에 집중하고, 유저 만족도를 높여 좋은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3월 9일 PC, 모바일, 콘솔 등 플랫폼 풀크로스 플레이로 정규 시즌을 오픈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시작으로 ‘프라시아 전기’, ‘퍼스트 디센던트’, ‘마비노기 모바일’, ‘워헤이븐’ 등 다채로운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2년 연간 실적 요약

 

- 매출 3,537억 엔(한화 3조 3,946억 원) 기록, 2022년 4분기 기준 환율 적용(year-over-year as-reported) 전년 대비 29% 증가

​- ​영업이익 1,037억 엔(한화 9,952억 원) 기록, 2022년 4분기 기준 환율 적용 전년 대비 13% 증가

​- ​순이익 1,003억 엔(한화 9,629억 원) 기록, 2022년 4분기 기준 환율 적용 전년 대비 13% 감소

 

2022년 4분기 실적 요약

 

​- ​매출 811억 엔(한화 7,783억 원)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 (전망치 범위)

​- ​영업이익 110억 엔(1,053억 원)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 (전망치 범위)

​- ​순이익 -79억 엔(-761억 원) 기록 (전망치 하회, US 달러 예금 자산의 외화환산손실로 인한 적자전환)

 

2023년 1분기 실적 전망

 

​- ​예상 매출은 1,167~1,256억 엔 범위 내,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분기 기준 환율로 28%에서 38% 증가한 범위 내, 일정 환율(constant currency)로 19%에서 28% 증가한 범위 내

​- ​예상 영업이익은 453~525억 엔 범위 내

- 예상 순이익은 344~398억 엔 범위 내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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