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MMORPG 신작 ‘라그나로크X’, 자유도 높은 시스템들로 시장 공략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기자간담회
2022년 12월 20일 14시 49분 50초

그라비티의 대작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이하 라그나로크X)’는 출시를 앞두고 20일, 서울 신도림에 위치한 디큐브시티 더 세인트에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3D MMORPG 라그나로크는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 20주년 기념 트릴로지 마지막 편이며, 원작 오리지널리티를 계승함과 동시에 새로운 세대의 탄생을 알리는 신작이다. 특히 이 게임은 2020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첫 선보인 후 글로벌 여러 지역에서 좋은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이날 간담회는 그라비티 최성욱 사업 총괄 이사와 라그나로크 유준 운영 총괄, 신택준 운영 총괄, 윤상윤 사업 팀장, 선상웅 사업 PD 등이 참석해 관련 설명을 했고,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됐다. 인터뷰는 유준 총괄과 신택준 운영 총괄, 윤상윤 사업 팀장, 선상웅 사업PM이 담당했다.

 


 

- 후발주자도 쉽게 게임을 즐기도록 시즌제를 구성했다는데, 정확히 어떻게 구성됐나?

 

선상웅 : 공성전에 시즌제를 도입해서 추가적인 보상을 지급하는 구조이다. 앞서 나가서 독점을 하기보단 유저간 효율적으로 보상을 나눠 갖는 구조이다.

 

- 게임 내 거래는 제한 없이 되나?

 

윤상윤 : 1차적으로 정해진 가격에 많은 유저들이 A 아이템을 입찰하고, 2차적으로 입찰한 유저들 간의 비공개로 입찰을 다시 시작한다. 2차 경매로도 끝나지 않으면, 최종 3차 경매가 진행된다. 3차 경매는 월드 서버에 방송으로 라이브되며 다른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경매가 진행되는 것을 시청할 수 있다.

 

- 라그나로크M이나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운영에 대한 아쉬움이 남았다. 이 게임은 운영을 강화했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신택준 : 신속 접합한 안내를 드리기 위해 고객 센터 규모를 확장했고, 해당 인력들의 교육도 중점으로 진행 중이다. 협업 부서와 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 많은 설문 조사를 통해 이용자들의 의견을 들어 운영을 강화하도록 할 것이니 지켜봐 달라.

 

- 이번 작의 목표 성과 수치는 있나?

 

유준 : 라그나로크X는 매출적인 부분보다 콘텐츠 자유도를 전달하는데 집중하고 싶다.

 

- 블록체인 코인 및 NFT 도입 계획은?

 

유준 : 현재 정해진 바 없다.

 

- 주목할 만한 콘텐츠가 있나?

 

유준 : 자유도 높은 RPG 시스템과 PC에서 느꼈던 거래의 자유도 등을 강조하고 싶다.

 

- 넥스트 제레네이션이라는 부제를 달았는데, 이 게임은 라그나로크 온라인2와 다른 별개의 라그나로크 후속작으로 보면 되나? 아니면 외전작 느낌으로 보면 되나?

 

유준 : 부제처럼 라그나로크 원작 다음 세대의 이야기를 그렸고, 원작과 다른 서브 스토리들 중심으로 이뤄져 후속작과 별개의 개념으로 봐주시면 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