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2-발로란트' 슈팅 게임 강세

10월 5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2년 10월 25일 22시 27분 44초

10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작 '오버워치2'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발로란트'가 주목됐다.

 


 

■ 오버워치2, 출시 열흘 만에 2,500만 플레이어 달성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2에 출시 후 열흘 만에 2,500만 명이 넘는 영웅들이 함께 했다.

 

전 세계적인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오버워치2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미주 지역에 걸쳐 고르게 플레이되며 원작 오버워치의 최대 일간 플레이어 수의 3배에 가까운 일간 플레이어 수를 달성했다.

 

오버워치2는 영웅 목록에 가장 최근 추가된 지원 영웅 키리코는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키리코의 궁극기인 여우길은 첫 주에만 2백만 번이 넘게 사용되기도 했다. 오버워치 2에서는 플랫폼간 진행 데이터 동기화, 새로운 5:5 멀티플레이어, 신규 전장 6개, 신규 게임 모드인 밀기, 새로운 핑 시스템, 경쟁전 개편, 모든 영웅의 새로워진 외형, 각종 영웅 능력 개편, 업데이트된 그래픽과 오디오 엔진 등 많은 새로운 것들을 경험할 수 있다.

 


 

■ 발로란트, EP5 Act 3 업데이트로 물 다루는 신규 요원 하버 선보여

 

라이엇게임즈의 FPS 발로란트가 에피소드 5 디멘션 세 번째 액트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액트에서는 물을 다루는 신규 요원 하버(Harbor)와 새로운 진행 방식을 도입한 VAL조각 이벤트는 물론, 신규 배틀패스도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요원 하버는 거센 급류와 강력한 파도로 아군을 보호하고 적을 공격하는 등 물을 조종하는 고대 기술을 사용한다. 첫 번째 스킬 만조(E)는 전장에 물의 장벽을 장착하며 발사 시 지면을 따라 물을 앞으로 보내는 한편, 적중한 플레이어를 둔화시킨다. 해만(Q)은 방어용 물 구체를 장착한 뒤 투척해 땅에 닿으면 탄환을 막는 물 보호막을 생성하며 ‘포(C)는 벽을 통과하는 물의 파동을 장착하는 스킬이다. 궁극기 심판(X)은 발사해 특정 지역 내 위치한 적 플레이어를 표적으로 삼는 간헐천을 소환하고 분출에 맞은 플레이어를 뇌진탕에 빠뜨린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