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디아블로2-배틀그라운드' 신규 업데이트로 상승세

10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2년 10월 17일 11시 55분 09초

10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디아블로2 레저렉션'와 '배틀그라운드'가 주목됐다.

 


 

■ 디아블로2 레저렉션, 래더 2 시즌 정식 시작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래더 2 시즌를 정식 시작했다.

 

이번 래더 2 시즌은 공포의 영역 및 파괴 부적 등 새로운 콘텐츠가 처음 등장하는 시즌으로서, 플레이어들이 한층 강력해진 불타는 지옥의 위력을 이겨내고 더욱 위험해진 악마들을 어떤 새로운 방식으로 처단할 지에 관심이 몰린다.

 

앞선 시즌과 마찬가지로 래더 2 시즌에는 확장팩 적용 전 래더, 확장팩 적용 전 하드코어 래더, 래더, 하드코어 래더 등 네 가지 모드가 제공되므로, 선택적으로 참여해 고유 순위를 올리는 경쟁에 동참할 수 있다.  시즌이 종료되면 순위가 초기화되지만 캐릭터는 비래더 모드로 전환되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소중한 전리품도 보관할 수 있다.

 

이번 래더 2 시즌은 더 빠른 레벨업이 가능해지는 공포의 영역 및 파괴 부적이 더해져, 달라진 샤낭 공식으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파괴 부적은 플레이어가 소지하는 동안 지옥 난이도에 등장하는 괴물의 면역 유형을 깨뜨리는 효과를 내기 때문에, 면역을 지닌 강력한 괴물을 사냥할 때에 한층 다양한 직업 빌드를 시도할 수 있게 된다.  괴물의 저항을 낮추는 대신 해당 원소 유형에 대한 플레이어의 저항 역시 낮아져 피해를 더 많이 입게 되는 약점도 있으므로, 본인의 캐릭터에 가장 유리한 비율의 파괴 부적을 사용하는 지혜가 요구된다. 래더 시즌 2 시작과 함께 획득할 수 있는 파괴 부적은 다음 여섯 종으로 선보인다.

 


 

■ 배틀그라운드 20.1 업데이트로 건 플레이 개선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의 20.1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20.1 업데이트에서는 건 플레이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탈 것에 탑승한 상태에서 사격하는 것이 지나치게 유리하다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하여 운전석과 보조석의 총기 반동이 조정된다. 총기 반동은 각각 20%, 10% 증가하며, 운전석의 총기 재장전 시간은 50% 증가한다. 특히 운전석에 착석한 이용자가 총기 재장전 중 운전대를 조작할 경우 재장전이 즉시 취소된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무기 부착물을 전술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엄지 그립, 앵글 손잡이, 하프 그립, 수직 손잡이, 라이트 그립 등 일부 부착물의 밸런스가 조정됐다. 돌격소총(AR)인 M16A4 및 Mk47 뮤턴트에 8배율 이상의 스코프를 장착할 수 있으며, 산탄총(SG) O12에는 6배율 스코프까지 장착 가능하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로테이션도 맵에 적용된다. 일반전에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 사녹, 카라킨이 오픈되며, 경쟁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가 오픈된다. 특히 데스턴에서는 블루존 페이즈 1, 2의 안전 구역 비율이 늘어났으나, 전파 방해 배낭에 가하는 블루존 피해량도 증가해 보다 전술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전파 방해 배낭은 미라마, 카라킨, 헤이븐, 데스턴 맵 한정 월드 스폰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