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인디, ‘귀곡팔황’ 공식 한글화 출시

2022년 09월 29일 16시 00분 27초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중국의 귀곡공작소에서 개발하고 라이트닝게임즈(Lightning Games)에서 유통하는 오픈월드 액션 RPG ‘귀곡팔황 (鬼谷八荒, Tale of Immortal)의 공식 한국어판을 정식 출시했다고 29일(목) 밝혔다.

 

‘귀곡팔황’은 선협 콘셉트의 톱뷰 오픈월드 액션 RPG이다. 지난해 출시 당시 선협 콘셉트를 잘 살린 게임성과 잘 짜여진 세계관, 매 게임마다 다른 플레이 경험으로 무협 게임 팬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국내에서도 올해 초 무협 및 선협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귀곡팔황’은 방대한 스케일과 긴 플레이 타임, 다양한 육성 요소로 매 플레이마다 다른 콘셉트로 진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무작위로 생성되는 NPC와 여러 관계를 맺어가며 RPG만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모든 캐릭터가 어떤 형태로든 서로 관계를 맺고 있어 친구와 원수가 한 순간에 바뀌고, 원수의 문파나 가족들이 몰려오는 등 예상치 못한 이벤트가 발생해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스토브인디’에 선보이는 ‘귀곡팔황’은 기존 한글 패치를 제작한 유저와 개발사와 협력하며 개발해 공식 한글화 버전으로 채택된 버전이다. ‘스토브인디’는 게임의 한국어를 공식 지원함으로써 사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번역 품질을 개선했다. 이에 따라 ‘스토브인디’의 ‘귀곡팔황’은 한글화 적용이 막히거나 언어가 깨져 보이는 현상 등이 없이 보다 쾌적하게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여승환 이사는 “이미 입소문을 타며 인기작으로 자리 잡은 ’귀곡팔황’을 공식 한글화로 선보일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 스토브인디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선보이는 공식 한글화 버전인 만큼 더욱 쾌적하고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토브인디’는 ‘귀곡팔황’의 공식 한글화 버전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귀곡팔황 스토브 커뮤니티에 공략을 올리는 유저 전원에 스토브 인디 게임 할인쿠폰을, 질문 게시물 작성 및 해당 글에 답변을 달아주는 유저 전원에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각종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스토브인디에서 제작한 한정판 귀곡팔황 미니 족자봉을 제공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