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글로벌게임센터, 8월 15일까지 충북 게임잼 참가자 모집

2022년 08월 04일 14시 32분 55초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이하 게임센터)가 다음달 15일(월)까지, 전국 대상으로 온라인 충북 게임잼에 참전할 도전자를 모집한다. 

 

 게임잼(Game Jam)은 정해진 기간 동안 정해진 주제에 맞춰 게임을 개발하는 대회로, 이번 충북 게임잼은 8월 26일(금)~28일(일) 2박 3일 동안 온라인에서 펼쳐진다. 

 

 전국의 인디 게임개발자를 비롯해 일반인까지 게임 개발 및 기획이 가능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 개발 분야별(기획, 프로그램, 그래픽) 1명 이상이 포함된 5인 1조로 팀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총 15개 팀을 모집하며 오는 8월 15일(월)까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 또는 게임센터 SNS 신청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게임잼 마지막 날 진행하는 개발 게임의 시연 및 상호 평가를 통해 3위 내 입상한 팀에게는 닌텐도 스위치 등 푸짐한 상품도 주어진다. 

 

 지난해 게임센터가 개최한 온라인 충북 게임잼에서 2위를 차지했던 게임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게임 : 도지로 화성가기>가 곧바로 구글 플레이앱스토어에 출시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던 만큼, 올해 게임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게임센터는 “최근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게임 산업 관계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게임이야 말로 영상미와 음악, 스토리텔링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집약된 종합문화공간이기에 ‘게임을 문화로 규정한다’고 밝혔다”며 “꿀잼행복도시를 꿈꾸는 청주가 게임문화를 바탕으로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꿀겜 충북’을 슬로건으로 도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그 도전의 여정에 <2022년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8월 19일~21일)>부터 <온라인 충북 게임잼 (8월 26일~28일)>, <게임인 인터랙트 파티(9월 3일)>까지 연달아 열리는 대규모 게임 행사들이 동력이 될 거라 덧붙인 게임센터는 이번 주 22일(금)~23일(토) 충북 도내 대학생 30여명과 진행하는 오프라인 게임잼으로 꿀겜 충북을 향한 꿈을 예열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