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모델 게임, '모델 데뷔2 니콜라'

수많은 의상이 강점
2022년 07월 29일 15시 06분 06초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주식회사 FURYU의 모델 시뮬레이션 게임 '모델 데뷔2 니콜라(MODEL Debut 2 #nicola)'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을 지난 17일 출시했다.

모델 데뷔2 니콜라는 10대 소녀 주인공이 작은 프로덕션의 스카우트를 받아 신입 패션모델이 되어 잡지 표지 촬영, 드라마나 TV 방송 출연, 패션쇼 도전 등 점차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면서 톱 모델을 노리는 모델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10대에게 인기 있는 패션 잡지 nicola가 검수를 맡아 걸리시부터 K-POP 아이돌 패션, 다양한 헤어, 메이크업 등 최신 트렌드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는 것이 특징으로 꼽히는 타이틀이다.

정식 한국어화되어 출시된 모델 데뷔2 니콜라는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서 패키지 및 다운로드 사양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54,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10대 소녀의 모델 성장기

모델 데뷔2 니콜라는 10대 소녀의 모델 성장기를 다루고 있는 게임이다. 게임을 시작하면 우선 플레이어는 자신의 아바타가 되어줄 모델 소녀를 커스터마이즈하게 된다. 얼굴의 윤곽부터 밸런스, 눈, 속눈썹 등의 요소들을 만져주고 외형을 결정하고 나면 수많은 의상들 중에서 원하는 의상을 선택해 자신의 기본 의상으로 삼을 수 있다. 캐릭터의 외형과 의상까지 전부 정하고 난 뒤에는 비로소 모델 데뷔2 니콜라가 준비한 메인스토리가 진행되며, 이름도 스토리를 시작한 이후 결정할 수 있다.

게임에서는 외출한 주인공에게 누군가 말을 걸고, 작은 모델 프로덕션의 대표가 플레이어를 권유해 모델의 세계에 뛰어든다는 스토리가 전개된다. 이름과 혈액형 같은 간단한 프로필을 정하고 카탈로그에 실릴 자신의 포트레이트를 촬영하면 본격적으로 모델 업무를 시작할 수 있다. 물론 처음부터 모든 업무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출판사에 실릴 페이지 촬영을 돕는 일부터 시작하며 이런 업무를 진행하면서 점차 다양한 장소를 갈 수 있게 되고 일의 지평도 넓어진다는 것이 특징이다.

잡지사 nicola에서의 업무들은 의상을 제공해주지만 의상을 주지 않는 업무들도 존재하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모델 활동으로 번 돈을 투자해서 다양한 카테고리의 의상을 사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게임에서 요구하는 스타일링 자체는 업체에서 요구하는 태그만 맞춰서 입으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이기 때문에 다양한 의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포인트다. 이외에도 매니저나 주변 남성 캐릭터와의 연애 시나리오와 같은 서브 스토리들도 즐길 수 있다.





■ 다양한 의상이 강점

게임의 주요 대상은 서두에서 언급하고 있는 것처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져 있다. 아마 게임을 켜자마자 어떤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지 명확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의 난이도는 그리 높은 편이 아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업체에서 요구하는 의상 태그를 맞춰 입으면 고평가를 받을 수 있는 일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의상만 잘 모으고 태그를 검색해서 잘 걸치면 순조롭게 게임을 진행하면서 모델의 길을 걸어갈 수 있다.

한편 상당히 다양한 의상이 모델 데뷔2 니콜라의 강점이라고 본다. 색조만 바꾼 동일한 의상 파츠가 존재하기도 하지만 천 가지 이상의 옷들을 가지고 나만의 모델 캐릭터를 꾸미는 부분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따라서 모델 게임의 본질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 다양한 의상들을 고르고 입히는 과정 자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 게임의 매력 포인트다.

모델 데뷔2 니콜라는 상당히 낮은 연령대의 게이머에게 추천할 수 있을만한 신작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