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연, ‘개발자의 서신’에서 2주년 여름 업데이트 공개

2022년 07월 01일 16시 28분 44초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2주년 기념 방송 ‘개발자의 서신’을 통해 올 여름 2주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방송은 ‘바람의나라: 연’ 개발을 총괄하는 슈퍼캣 이태성 디렉터, 조승모 기획팀장이 출연한 가운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다. 먼저, 7월 14일 예정된 2주년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 ‘환상의 섬’을 소개했다. ‘환상의 섬’은 원작 ‘바람의나라’를 기반으로 하며, ‘가릉도’, ‘고균도’, ‘폭염도’로 구성돼 원하는 장비 획득, 효율 좋은 사냥터 선택 등 플레이 목적에 따라 새로운 지역을 찾는 재미를 제공한다.

 

또, ‘환상의 섬’ 지역은 직업과 스펙에 최적화된 사냥터를 제공해 직업간 사냥 격차를 완화하며, 입장 레벨 제한 삭제, 그룹 구성원간 레벨 페널티 삭제, 몬스터/유저간 레벨 페널티 삭제 등을 통해 다 함께 사냥하는 환경을 조성한다. 이 밖에 ‘착’ 시스템을 도입해 ‘환상의 섬’에서 얻은 ‘요력(재화)’으로 각종 추가 옵션 획득이 가능하며, 최상위 장비를 파밍할 수 있는 ‘환상의 섬 유적지’가 추가될 예정이다. 하반기 최우선 과제로는 전투공식 개선, 장비지도 시스템 추가, 그룹 기억하기 시스템 추가, 오색장비 가방문제 개선, 거래소 편의성 개선 등을 언급했다.

 

방송에서는 올 여름 두 번에 걸쳐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T.S 쿠폰 더 레전드’도 소개했다. 이번 ‘T.S 쿠폰’은 보물 환수 합성을 통해 전설 환수 획득을 시도할 수 있도록 ‘[보물] 진 자희산달 소환석(5개)’, ‘[보물] 얼음꽃 눈깨비 소환석(5개)’, ‘[2주년][희귀] 환수소환석(8개)’, ‘[2주년] 환수소환석(456개)’, ‘[T.S] 변신 환수쿠폰(1개)’, ‘[T.S] 수호/탑승 환수쿠폰(1개)’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넥슨은 2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7월 13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사전등록 시 ‘[기간제]백사도 +10', '[기간제]몽연의갑옷 +10’ 등이 담긴 ‘사전등록 장비 지원 상자’, 그리고 ‘강화안정제(10개)’, ‘강화촉진제(20개)’, ‘최상급 강화비급(20개)’ 등으로 구성된 ‘사전등록 강화 지원상자’를 제공한다.

 

슈퍼캣 이태성 디렉터는 “수행자 분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바람의나라: 연’이 되고자 많은 개발자들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방송에서 공개한 콘텐츠와 앞으로 있을 신규 콘텐츠를 빠르게 선보여 더욱 재미있는 ‘바람의나라: 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