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전 세계 용사들을 만나다… 글로벌 다큐멘터리 공개

2부작으로 구성
2022년 05월 12일 21시 06분 11초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인터뷰가 담긴 다큐멘터리 ‘Why we love MIR4’를 공개했다. 

 

다큐멘터리는 총 2부로 구성될 예정으로,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1부 PLAY다. 미르4 글로벌을 사랑하고 즐기는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전 세계 각국 팬들의 인터뷰 내용이 담았다.

 

필리핀 마닐라에서 미르4 글로벌을 플레이 중인 이용자는 “미르4의 게임 줄거리가 매우 아름답고 풍부하다”며 극찬했다. “퀘스트로 풀어나가는 게임 스토리가 마치 K드라마와 같이 느껴진다”며 미르4의 깊은 세계관이 선사하는 즐거움을 언급했다. 

 

태국에서 미르4 글로벌을 즐기는 이용자는 “비곡 점령전이 가장 흥미롭다. 격렬한 혈투 끝에 점령석을 차지한 문파는 흑철세를 얻을 수 있기에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과 중국 여러 나라의 사람들이 힘을 합쳐 강력한 문파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몇몇 이용자들은 “코로나 이후로 사람들과 만나기 어려웠는데 생활 속 허전했던 부분을 채워줬다”며 게임 속 작은 사회를 이루는 문파 콘텐츠 등의 순기능을 언급하기도 했다.

 

영상 후반부에는 미르4 글로벌 P&E 요소에 대한 이용자들의 생각도 들어볼 수 있었다. 한 이용자는 “미르4를 플레이하며 처음 돈을 번 순간을 잊지 못한다”라며 애정을 전하기도 했으며,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시에 추가로 보너스도 얻을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이 매력적이다”고 말했다.

 

지난해 8월 정식 출시한 미르4 글로벌은 현재 전 세계 총 229개 서버를 운영 중이며, 글로벌 동시 접속자 수140만이라는 역대급 기록을 달성했다. 이후 안정적 운영을 바탕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플레이 앤 언(Play&Earn)이라는 글로벌 게임 패러다임 새로운 변화와 게임 한류를 선도하고 있다. 

 

한편, 위메이드 대작 MMORPG 미르4 글로벌 다큐멘터리 영상 2부는 추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