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CFS 펀스파크 아레나 아시안컵 2022 시즌1 개최

2022년 04월 11일 14시 23분 49초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아시아 지역 국가의 크로스파이어 리그와 국가대항전 활성화를 위해 ‘CFS 펀스파크 아레나 아시안컵(CFS Funspark Arena Asian Cup) 2022 시즌1’을 개최한다고 11일(월) 밝혔다.

 

‘CFS 펀스파크 아레나 아시안컵 2022’는 오는 21일(목)부터 30일(토)까지 10일 동안 개최되며 중국의 이스포츠 기업 펀스파크가 주최하고 스마일게이트와 텐센트 게이밍이 공식 지원한다. 상금은 시즌 별 10만 RMB (한화 약 1,900만 원)이다. 파일럿 형식으로 개최돼 흥행에 성공했던 지난해에 이어 올해부터는 아시아 국가 인비테이셔널 대회로 정착시켜 2번의 시즌으로 나누어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CFS 펀스파크 아레나 아시안컵 2022’에는 중국 4팀, 베트남 2팀, 필리팀에서 2팀 등 3개국에서 총 8팀이 출전한다.

 

중국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크로스파이어 중국 프로리그 ‘CFPL (CROSSFIRE Pro League)’의 상위 4팀 올게이머스(All Gamers), 바이샤게이밍(Baisha Gaming,) REC.LGD, eStar가 출전한다. 올게이머스와 바이샤게이밍은 지난 ‘CFS 2021 그랜드 파이널’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거둔 팀으로 이번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 또한, eStar는 CFPL의 프랜차이즈화 후 첫 결승전 진출하면서, 이번 대회에서 놀라운 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필리핀에서는 엑세크레이션(EXECRATION)과 퍼시픽 막타(Pacific Macta), 2팀이 출전한다. 두 팀 모두 지난해 대회에서 하위권을 기록했으나, 그간 갈고 닦은 만만치 않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베트남에서는 CFEL에 참가했던 6개의 팀들 또한 공식 예선전에 참가하여, 상위 2개 팀이 출전 자격을 얻어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이번 ‘CFS 펀스파크 아레나컵 아시안컵2022’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경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8개의 팀이 2개의 조로 나뉘어 싱글 라운드 로빈 형식의 그룹 스테이지를 거쳐, 조별 상위 2팀, 총 4팀이 준결승전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준결승전부터는 더블 앨리미네이션 형으로 진행되며, 3/4위전 및 결승전은 5전 3승제의 경기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