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GDC 2022' 성황리 종료

2022년 03월 28일 13시 05분 01초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지난 21일(현지시간)부터 2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2(Game Developers Conference) 참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위메이드는 GDC 2022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를 전면에 내세워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인 60부스를 마련하고, 가장 높은 다이아몬드 스폰서 등급으로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GDC 참가를 통해 위메이드는 세계 게임 개발자들에게 위믹스를 알리고, 온보드 및 다양한 사업을 논의하는 기회를 가졌다. 위메이드 부스에서는 키비주얼에 등장한 위메이드 모선의 시네마 모드 영상과 위믹스 소개 영상을 대형화면으로 선보이며 관람객, 기업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글로벌 게임 및 블록체인 개발자들이 방문했으며, 사업 미팅 일정이 모두 조기 마감되는 등 P&E(Play and Earn) 게임의 전세계적 인기와 기대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특히, GDC 기간 중 실시된 위메이드의 GDC Summit 발표와 강연들은 글로벌 개발자들과 참석자들에게 향후 블록체인 게임의 방향성을 짚어줬다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GDC Summit을 통해 ‘Play and Earn(P&E): 블록체인 경제로 게임을 변화시키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블록체인 게임의 필수 요소와 게임 토큰 경제의 역할에 대해 깊이 있는 정보를 전달하며, 게임과 블록체인의 접목이 게임을 더욱 재밌게 만들어 줄 것임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그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P&E(Play and Earn) 게임 패러다임과 인터 게임 이코노미 (Inter-Game Economy)에 이르는 전망을 제시해 좋은 호응을 얻었다.

 

그 밖에도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운영을 경험한 위메이드의 실무진들이 ‘NFT’, ‘GameFi’ 등 최근 블록체인 게임 트렌드와 함께 위믹스 플랫폼의 역할과 이점을 소개하며 주목도를 높였다.

 

위메이드 위믹스 부문 김석환 부사장은 위메이드 대표 블록체인 게임 MMORPG <미르4>와 위믹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게임에 블록체인을 더하는 것에 대한 무궁무진한 영향력을 설명했다. 블록체인 게임 출시 과정에서 겪었던 경험들을 설명하며 출시 및 토큰 경제를 적용하는 노하우에 대해 알리기도 했다.

 

더불어 ▲위메이드 이동수 공동플랫폼개발실장은 게임과 블록체인을 결합할 때 중점에 두어야 할 기능과 원활한 최적화 방법에 대해 소개했고, ▲최서실 NFT사업팀 매니저는 게임 NFT의 특성과 NFT가 게임 초기에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게임 속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현재 동향을 설명하고 게임 NFT의 미래를 전망했다. ▲정우준 콘텐츠개발실장은 게임을 위한 DeFi 서비스 구축 방법을 설명하며 GameFi 특성과 WEMIX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지는 스테이킹·경매· NFT 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기술적 설명을 공유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2 참가를 통해 많은 글로벌 게임 기업들과 P&E 게임에 대한 깊이 있게 논의할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라며, “위메이드는 앞으로도 위믹스 플랫폼 기반 P&E 모델을 적극적으로 알려 위믹스 생태계를 계속해서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올해 글로벌 로드쇼 WIN2022 (Wemix in NFT)를 통해 세계 각국의 게임 및 블록체인 개발사들을 만나고, 명실상부한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