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2’, 참가사 모집 개시

2022년 03월 23일 18시 37분 51초

게임스컴은 올해 8월 24일부터 5일간 쾰른 국제 전시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개최된다.

 

개최 장소는 독일 쾰른이지만, 유럽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방문한다. 2019년 기준 전체 관람객은 100개국 373,000명으로 전무후무한 숫자이며, 그 중 비즈니스 관람객은 31,300명에 달한다. 신작 시연과 채널 확장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인 게임스컴은 해외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이라면 반드시 참가해야하는 행사이다.

 

게임스컴에는 세계적인 리딩 기업이 참가해왔다. 마이크로소프트, 유비소프트, 피파, 스퀘어에닉스, 워게이밍, 워너브라더스 등의 게임 소프트웨어 분야와 삼성전자, LG전자, 멘, 어로스, 레이저, 커세어, 로지텍 등 하드웨어 분야의 세계 탑 기업들이 참가해오고 있다. 국내에서도 넥슨, 엔씨소프트, 네오위즈, 펄어비스 등 업계 리딩 기업들이 게임스컴을 통한 성공적인 해외 마케팅을 실현했다.

 

게임스컴 전시장은 크게 엔터테인먼트 구역(entertainment area)과 비즈니스 구역(business area)으로 구분된다. 엔터테인먼트 구역은 브랜드 쇼케이스, 제품 시연 등 게임 매니아와 유저들과 직접 마주하는 B2C 신작 홍보를 목표로 한다. 반면에 비즈니스 구역은 주로 사업파트너, 에이전시, 대행사를 만나며, 유통 채널 확장에 집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디 참가사들을 위한 인디 구역(indie area)이 비즈니스 구역 내에 따로 마련되어 있어, 인디 개발사가 돋보일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을 제공한다.

 

게임스컴 참가사 신청 기한은 4월 28일로, 전시회 참가·방문은 주최사 쾰른메쎄의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로 문의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