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IoTeX에 투자

2022년 03월 23일 15시 06분 50초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가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아이오텍스(IoTeX)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아이오텍스는 2017년에 설립된 미국 소재 스타트업으로,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활발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창립 멤버는 구글, 페이스북, 우버, 보쉬 등 주요 IT/하드웨어 기업 출신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블록체인 기반 머신파이(Machine-Fi) 제품 및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머신파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연결하고, 이 과정에서 경제적 이익을 창출하는 방식을 일컫는 용어다. 예를 들어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웨어러블, 자율주행, 3D 프린터 등 스마트기기/IoT (Internet-of-Things)들을 블록체인에 연결해 보상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향후, 아이오텍스는 기존의 금융이 디파이(DeFi), 문화, 예술 수집품이 NFT, 인플루언서가 소셜파이(Social-Fi)로 진화하고 있는 것처럼, 지금까지의 사물 인터넷(IoT)보다 진일보한 머신파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위메이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아이오텍스와 전방위적으로 폭넓은 협업을 진행할 방침이며 이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사업 확대를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위믹스 브랜드 가치 향상과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제공하는 NDR(Non-Deal Roadshow)을 영국과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데 이어 21일부터 2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모스콘센터에서 열리는 GDC 2022(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국내 기업 최대 규모로 참가했다.

 

현지 개발자 및 파트너사들의 높은 관심 속에 준비한 강연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전 세계의 다양한 블록체인은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을 기반으로 모두 연결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망한 기업들과 협업하며 여러 분야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