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로 즐기는 모터스포츠, ‘WRC 10’

WRC 챔피언십 50주년 기념작
2022년 03월 18일 22시 51분 46초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표 게임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신작이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했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닌텐도 스위치용 레이싱 게임 ‘WRC 10’을 한글화로 선보였다. 이 게임은 WRC 게임 시리즈 10번째 작품이자 WRC 챔피언십 5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이다. 특히 50주년을 기념하는 만큼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 모드와 사실적으로 탈바꿈한 물리 엔진이 눈에 띈다.

 

WRC 10의 가장 큰 특색은 바로 지난 1973년부터 치러진 유서 깊은 국제 대회 WRC의 판권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라는 점이다. 덕분에 라이선스 문제로 WRC의 주행 요소들과 상이한 타 랠리 레이싱 게임들과 달리 당해 연도에 치러진 실제 출전팀과 선수, 그리고 대회 차량과 대회 전용 코스 등이 빠짐없이 수록됐다. 한마디로 실제 대회 그대로를 게임으로 옮겼다.

 

이는 전 세계 WRC 팬들을 매료시키기 충분했다. 또 후술할 신규 랠리 및 스페셜 스테이지의 볼륨, 그리고 WRC의 지난 50년 역사를 아우르는 전설적인 차량의 등장 등은 레이싱 게임 팬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특히 이번 작품은 앞서 말했듯 WRC 50주년을 기념하여 만들어진 만큼 그에 준하는 특별한 컨텐츠들이 즐비하며 그 완성도 역시 매우 높은 편이다. 이를 대표하는 컨텐츠는 바로 ‘히스토리 모드’로 총 19종류의 연도별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각 시대의 흐름에 따라 등장하는 차량과 트랙 환경 또한 당시 대회 상황에 걸맞게 변화하며 알파인 A110과 같은 클래식 모델부터 4세대 풀체인지 야리스 등 현행 레이싱 모델까지 두루 즐겨볼 수 있었다. 이처럼 지난 역사적 대회들을 게임 내에 재연한 점과 플레이가 이를 플레이 할 수 있는 부분은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이었다. 덧붙여 본 모드에서 선보인 클래식 차종들과 코스는 별다른 조건 없이 일반 모드에서도 선택하여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게임에 등장하는 차량 라인업 역시 나름 다양한 편인데 앞서 말한 차종 이외에도 란치아 및 알피느, 시트로엥, 아우디 등 유럽을 대표하는 기업들은 물론 포드나 토요타, 스바루 등의 북미와 일본 메이커, 그리고 벨로스터N을 선보이는 국내 기업 현대까지, 지난 WRC 역사를 빛낸 대회 우승 차종부터 최신 차종까지 두루 선보이며 데칼 및 도색 등 소소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까지 비교적 세밀하게 구성돼 차량 튜닝의 재미 또한 만족스럽다.

 


 


 

아울러 WRC 2021 시즌에 함께하는 52개의 공식팀을 게임에서 선보이는 점, 그리고 에스토니아와 크로아티아, 벨기에, 스페인 총 4개의 신규 랠리 코스가 추가된 점 역시 게임의 현장감과 재미를 보다 향상시킨다. 플레이어는 랠리 코스를 통해 흙먼지가 흩날리는 비포장도로와 얼어붙은 빙판길, 그리고 한 치 앞도 분간하기 힘든 야간 주행, 이 모두를 즐겨볼 수 있다. 필자는 이들 4가지 코스 중 개인적으로 에스토니아 랠리가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북유럽 특유의 매혹적인 분위기와 아름다운 자연의 색채가 잘 어우러진 필드 디테일, 그리고 울창한 숲의 나무 사이로 비포장의 자갈길을 내달리고 있으니 랠리 본연의 재미가 한층 더 크게 다가왔다. 

 

또한, 차량의 배기음과 조작음을 비롯한 각종 효과음의 상향이 이뤄진 덕에 게임의 몰입감과 사실감이 대폭 향상된 점도 마음에 들며 터보 및 브레이크 매니지먼트 등의 각종 어시스턴트 기능과 보다 정밀해진 물리 엔진의 도입으로 주행의 재미 역시 늘었다. 

 

더불어 레이싱 게임의 기본기라 할 수 있는 커리어 모드의 볼륨도 전작에 비해 체감될 만큼 늘어난 점, 그리고 팀 커스터마이징 기능의 추가 등도 눈여겨볼 부분이며 일일, 주간 과제, 클럽 등의 다채로운 도전, 경쟁 요소의 도입은 플레이어에게 끊임없는 플레이 욕구를 자극시킨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기존 플랫폼보다 낮은 스펙의 기기로 나온 만큼 그래픽 열화 등 약간 다운된 부분이 있을지 모르나, 휴대용과 거치형으로 전환할 수 있는 점은 언제 어디서든지 게임을 즐기고 싶은 유저들에게 적합하니 관심이 있다면 한 번 즐겨보자.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