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NHN빅풋의 'Project WEMIX Sports' 위믹스 플랫폼 서비스

2022년 02월 04일 13시 27분 25초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NHN빅풋(대표 김상호)의 <Project WEMIX Sports>(가칭)의 위믹스 플랫폼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NHN의 자회사인 NHN빅풋은 <한게임 포커> <한게임 섯다&맞고>와 같은 웹보드게임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

 

또한 스포츠게임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 등을 운영하고 있다.

 

<Project WEMIX Sports>는 NHN빅풋이 한게임의 오랜 웹보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로 만든 스포츠 예측 게임이며, 축구, 야구, 농구, 아이스하키, 테니스, 탁구 등 전 세계 50종 이상의 방대한 스포츠 종목에 대한 게임을 제공한다.

 

<Project WEMIX Sports>는 위믹스 플랫폼에서 발행한 게임 토큰을 사용할 계획이며, 이용자간 승부 예측 대전을 벌인다. 실제 경기 결과 데이터에 기반, 승자를 맞힐 경우 게임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가 제시한 신개념 P&E(Play and Earn, 게임을 즐기며 재화를 획득) 요소를 도입해 보다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한다.

 

NHN빅풋 김상호 대표는 “스포츠 승부 예측은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는 게임 장르로, 위믹스 플랫폼은 글로벌 이용자들과 접점을 만들 수 있는 곳”이며, “직관적이고 대중적인 형식으로 구성했다. 블록체인 플랫폼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형태를 취하고 있어, 게임과 플랫폼 간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는 모든 장르의 게임을 바로 블록체인 게임으로 변혁시킬 수 있는 현존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라며, “<Project WEMIX Sports>가 글로벌 시장에서 대표적 P&E 스포츠 예측 게임의 포지션을 선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