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 이스포츠,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파트너십 체결

2022년 01월 24일 15시 43분 10초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의 배틀그라운드(PUBG) 및 오버워치 팀이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두 팀과 빗썸은 공동 마케팅 활동 추진, 가상자산⋅이스포츠 간의 시너지를 통한 차별화된 경험 제공 등 다양한 전략적 협업을 모색하기로 했다.

 

빗썸은 다가오는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리그 개막에 맞춰 젠지 배틀그라운드 및 오버워치 팀을 후원할 예정이며, 젠지 커뮤니티인 타이거네이션(Tigernation) 확장을 위해 젠지와 다각도로 협업하기로 했다. 또한, 젠지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스포츠 영역에서의 뛰어난 경쟁력을 기반으로 앞으로 다가올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으로 대표되는 웹 3.0 시대를 선도해나갈 예정이다.

 

빗썸은 2014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전 세계 가상자산 거래량 1위를 기록하며 ‘고객 중심의 안전하고 투명한 거래'라는 경영철학을 앞세운 글로벌 최대 수준의 가상자산 거래소이다. 이와 더불어, 브랜드 평판 지수에서도 1위를 기록할 만큼 디지털 금융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아놀드 허(Arnold Hur) 젠지 CEO는 “젠지는 빗썸이 소속된 가상자산 업계와 같이 다양한 산업과 협업 관계를 맺으며 이스포츠 산업 성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금융과 이스포츠간의 새로운 조합을 통해 팬들에게 한층 더 수준 높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허백영 빗썸 대표이사는 “가상자산과 이스포츠는 MZ 세대가 주축이 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래 산업”이라며 “빗썸은 이스포츠 기업 젠지 후원을 시작으로 앞으로 MZ 세대의 문화 성장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젠지는 푸마(PUMA), LG전자, 종합 가구 전문 기업 시디즈, ROCCAT,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 에너지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