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홍익대학교와 ‘PROJECT MOD’ 기반 산학협력 협약 체결

2022년 01월 24일 13시 33분 00초

㈜넥슨(대표 이정헌)은 홍익대학교(총장 서종욱, 이하 홍익대)와 자사 신작 플랫폼 ‘PROJECT MOD(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 설립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넥슨과 홍익대는 ‘PROJECT MOD’를 활용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실습 중심의 교과과정을 홍익대 게임학부 내 Project Based Learning(PBL) 전공교과목으로 개설하는데 협력할 예정이다.

 

넥슨에서 개발 중인 ‘PROJECT MOD’는 본인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른 이들과 공유할 수 있는 창작 플랫폼이다. 손쉽게 콘텐츠를 만드는 꾸미기 모드부터 프로그래밍으로 고난도 개발이 가능한 PRO 모드를 지원하는 제작 환경을 갖췄다.

 

김대훤 넥슨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은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도구 ‘PROJECT MOD’를 활용해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적극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홍익대학교 서종욱 총장은 “메타버스 시대에 게임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넥슨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메타버스 분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은 ‘PROJECT MOD’ 내 가상 공간에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하는 이색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선 ‘PROJECT MOD’로 재현된 홍익대 총장실에서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식이 열리는 듯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