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그룹, 세계여행 테마의 ‘레고 아이디어 지구본’ 공개

2022년 01월 24일 13시 28분 29초

레고그룹(LEGO Group)이 여행의 감성을 자극하는 ‘레고 아이디어 지구본(LEGO Ideas The Globe, 21332)’ 세트를 내달 1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의 레고 팬 기욤 루셀(Guillaume Roussel)이 <80일간의 세계 일주>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 쥘 베른(Jules Verne)의 소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창작품을 레고 아이디어 플랫폼에 출품한 후 1만표 이상의 열광적인 지지를 얻어 제품화가 결정됐다.

 

총 2,585개의 브릭으로 구성된 이번 제품은 실제 못지않은 사실적인 디테일로 아날로그 감성의 지구본을 재현했다. 특히 완성품은 지구본의 회전까지 구현해 언제든 새로운 나라를 여행하고 탐험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지구본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장식용 소품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여섯 대륙과 다섯 대양의 이름을 새긴 브릭은 야광 소재로 제작돼 어두운 환경에서도 전 세계 곳곳을 감상할 수 있다. 고풍스러운 디자인의 나침반 브릭과 장식용 명판도 포함됐다.

 

완성품 크기는 가로 30cm, 세로 26cm, 높이 40cm다. 내달 1일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를 통해 출시된다.

 

기욤 루셀은 레고 지구본을 고안하게 된 배경에 대해 “창의적이고 교육적이며 보다 넓은 세상을 담아낼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자 했다”며 “레고 지구본이 레고와 여행 팬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페데리코 베게르(Federico Begher) 레고그룹 어덜트 시리즈 글로벌 마케팅 총괄은 “지구본은 모험과 호기심의 상징”이라며 “여행과 모험에 대한 영감을 선사해줄 이번 제품을 통해 더 넓은 세계를 탐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고 아이디어는 레고그룹 소속의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만 13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레고 창작물을 출품할 수 있다. 투표와 심사를 거쳐 작품이 실제 상용화로 이어질 경우 해당 제품 순매출액의 1%를 받게 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